- 3개 기관 합동으로 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생명나눔 가치 확산과 응급 상황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사회 공헌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은 지난 11월 19일 기관 대회의실에서 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한국공공조직은행이 합동 추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생명나눔 가치 확산과 시민들의 응급 상황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성인 대상 심정지 인지 및 초기 대응 절차,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및 실습으로 구성되었으며, 마네킹과 자동심장충격기 교육용 장비를 활용하여 교육 참가자가 실제 상황에서도 초기 대처를 할 수 있는 실질적인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시민은 “내 주변에서도 있을 수 있는 응급 상황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 오늘 교육을 통해 배우고, 실습을 해보니 실제로 응급 상황이 생긴다면 먼저 나서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은 용기가 생겼다.”라고 말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은 “겨울철 심정지 발생률이 타 계절보다 높게 나타나는데, 많은 시민이 용기 있게 응급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노력했다”라고 밝혔다.

3개 기관은 이번 공동 사회공헌활동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