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두엽 신임단장,예천군 나눔문화를 한 단계 성장시킬 것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전우헌, 이하 경북모금회)는 지난 18일 예천읍에서 예천군 나눔봉사단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김학동 예천군수, 강영구 예천군의회 의장, 도기욱 경상북도의회 의원, 신향순 예천군 나눔봉사단 초대단장,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손병일 사무처장 등 내빈과 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내빈소개, 공로패 전달, 이임사, 취임사,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장경숙 이임 단장은 “지난 7년 동안 함께해 준 단원들과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 덕분에 최근 5년간 우수 및 최우수 봉사단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그동안 도움 주신 단원들과 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이제는 봉사단원으로써 예천군 사랑의열매 봉사단 활동을 묵묵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신임단장으로 취임한 안두엽 단장은 “항상 누구보다 앞서 봉사단을 위해 일해 주신 장경숙 단장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예천군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단원들과 더욱 활발히 활동하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한편, 2012년에 창립된 예천군 나눔봉사단은 연말연시 희망나눔 캠페인, 착한가게 및 나눔리더 발굴 등 적극적인 모금 활동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예천군 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정선주 기자
sunju@hantoday.net
독자의 일상에 유익한 통찰과 따뜻한 시선을 전하는 글을 쓰고자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