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드리미 전시 부스 전경. 출처: 드리미
▲사진: 드리미 전시 부스 전경. 출처: 드리미
▲사진: 관광객들이 드리미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출처: 드리미
▲사진: 관광객들이 드리미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출처: 드리미

글로벌 가전 기업 드리미는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SNIEC)에서 열리는 ‘AWE 2024’에 참가해 최신 제품과 기술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AWE(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는 독일에서 개최되는 IFA와 미국에서 개최되는 CES에 이어 세계 3대 가전전시회 중 하나로 매년 상해에서 개최된다.

드리미는 이번 전시회에서 프리미엄형 무선 아쿠아 청소기 H40 스테이션, 스마트 무선 진드기 제거기 D30 Pro, 1세대 스마트 센서 진공청소기 Z30 오프라인 최초로 공개했다.

드리미는 2023년 10월 중국 청소기 카테고리의 시장 점유율 1위, 동년 4분기 독일 로봇 청소기 시장 점유율 37.5%로 1위, 동시에 이탈리아, 동남아시아 및 기타 지역의 시장 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유지 중이다.

박람회 현장에서 공개된 ▲아쿠아 청소기 H40 스테이션은 자동 직배수 시스템, 자동 물통 청소 시스템, 자동 브러시 청소 시스템, 이중 살균 시스템, 스마트 제어 청소 시스템 등 5가지 시스템이 탑제되어 그동안의 번거로웠던 문제를 해결하여 두손이 자유롭게 청소가 가능하며,  ▲스마트 센서 진공청소기 Z30은 업계 최고인 300AW 흡입력, 1회 충전시 사용시간 90분,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반려동물용 브러시 헤드를 갖추고 있다. 1대의 기기로 바닥 청소, 침대 진드기 제거, 자동차 틈새 청소등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드리미는 신제품 공개와 동시에 스마트형S30 시리즈, 헤드가180도 꺾이는 아쿠아 청소기H30 Ultra와 H20 Ultra, 그리고 고속 스타일링 헤어 드라이어 P10 등 많은 인기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로봇청소기 S30 시리즈는 드리미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생체 공학적 로봇팔 확장 기술을 기초로 로봇 청소기에서 브러시와 물걸레가 양쪽으로 동시에 확장되어 집안 구석까지 청소가 가능하며,  이 외에도 6중 살균+냄새 제거, 물걸레+메인 브러시+사이드 브러시 업그레이드, 헤어컷팅 브러시&스테이션 자동 청소, 초미니 평면 스테이션등 기술이 추가되었다.   

아쿠아 청소기H30 Ultra 와 H20 Ultra는 청소기 헤드부분이 180°꺾여 테이블, 침대, 소파 밑 바닥까지 들어가 기존에 닿지 않던 부분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전시회에서는  청소관련 제품들 외에 전시회에 전시된 고속 스타일링 헤어드라이어 P10역시 관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기존 헤어드라이어의 ‘ㄱ’자 형태의 제품 형태를 0-180°로 자유롭게 접었다 펼 수 있어 휴대성이 간편하고 다양한 스타일과 빠른 건조를 돕기 위한 노즐도 함께 딸려 있다.

   드리미의 관계자는 "드리미 테크놀로지는 항상 강력한 제품과 혁신적인 기술을 지향하며,  산업의 새로운 모멘텀을 지속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AWE 참가를 통해  신제품과 강화된 기술력을  전 세계 소비자와 업계에  전달하게 되어 의미있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한편,  드리미는 중국, 미국, 독일, 일본 및 한국등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에 진출해있으며,  2023년부터 중동 및 동아프리카, 인도 및 남미등 신흥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