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탄탄마켓플레이스 로고
▲사진: 탄탄마켓플레이스 로고

이이티에스(대표 권한주)는 탄소배출권 구매부터 상쇄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플랫폼 '탄탄마켓플레이스'를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탄탄마켓플레이스는 사용자들이 탄소배출권을 구매하고 상쇄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자신의 탄소발자국을 측정하고, 이에 따라 필요한 탄소배출권을 구매하고 상쇄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현재는 탄소배출권 구매부터 상쇄까지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탄소발자국 계산기 기능은 향후 도입 예정이다.

 플랫폼은 모든 거래를 블록체인 기술로  투명하게 기록되어, 사용자에게 높은 수준의 신뢰성을 보장한다.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은 이중 거래 방지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탄소배출권 거래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

권한주 대표는 "탄탄마켓플레이스는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탄소배출권을 상쇄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모든 사용자가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탄소배출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혔다 ." 라고 말했다.

한편 이이티에스는 탄소배출권 거래의 다양성을 위해 글로벌 인증기관의 계정 등록을 추가로 진행하고 있다. 이이티에스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지속적인 혁신과 개발을 약속하며, 탄소배출권 거래의 신뢰성과 접근성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