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아동·청소년들의 꿈 응원"

▲사진: 위촉장을 수여 받은 맞춤형 꿈·상장지원 서비스 1기 드림러너들 출처: 세이브더칠드런 제공
▲사진: 위촉장을 수여 받은 맞춤형 꿈·상장지원 서비스 1기 드림러너들 출처: 세이브더칠드런 제공

국제아동권리기관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본부장: 김동관)는 새움센터에서 지난 9일 전주시 내 아동·청소년 20명을 선정하여 맞춤형 꿈·성장지원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오늘 밝혔다. 

맞춤형 꿈·성장지원서비스는 아동·청소년들의 자립역량을 갖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청소년들의 자립역량 수준을 고려하여 개별 맞춤형으로 지원되는 서비스이다. 

발대식에 참여한 아동·청소년 20여명은 드림러너로 위촉되어 새움센터와 함께 꿈·성장에 필요한 계획을 함께 세우며 단계별로  상담, 심리정서지원, 아동참여 및 체험중심 진로탐색, 가족성장지원 등을 지원 받게된다.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 김동관 본부장은 “2024년 맞춤형 꿈·성장지원서비스를 첫 시작으로  앞으로 지역사회 내에 아동·청소년들이 자립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움센터는 아동·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권리친화공간을 이용하고,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꿈·성장지원을 통해 아동의 관심사와 진로에 맞게 단계적으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키워드

#꿈 #자립성장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