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골드스탠다드(Gold Standard) 홈페이지
▲출처=골드스탠다드(Gold Standard) 홈페이지

탄소배출권 거래 혁신 스타트업, ㈜이이티에스(대표: 권한주)는  글로벌 자발적 탄소배출권 인증기관 '골드스탠다드(Gold Standard)'에 공식 계정을 취득했다고 오늘(28일) 밝혔다. 

골드스탠다드는 자발적 탄소배출권 시장에서 인정받는 비영리 기관으로, 탄소배출권의 국제 인증 및 관리를 담당하며,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탄소배출권 표준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기관의 공식 계정 취득은 복잡하고 엄격한 자격 검증 과정을 성공적으로 통과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이티에스는 이번 공식계정 취득으로 탄소배출권 거래에 관한 기술력과 신뢰성을 대외적으로 인증받은 것으로 보고있다.  

이번 골드스탠다드 계정 등록을 통해 이이티에스는 골드스탠다드 인증 탄소배출권을 자유롭게 거래, 보관 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탄소배출권 거래 플랫폼에 큰 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이티에스 권한주 대표는 "골드스탠다드와 같은 글로벌 인증기관의 계정 확보는 우리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질 자발적 탄소배출권 거래의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모든 이용자가 쉽고 투명하게 탄소배출권 거래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이티에스는 탄소배출권 거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중거래, 그린워싱, 투명성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골드스탠다드 외에도 글로벌 인증기관들과의 계정 등록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