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탱크 1기당 기존 대비 10%의 적재 톤 수 증가한 장비 선보여

▲사진: 이곳에 사진설명을 넣어주세요. 출처: 기업명
▲사진: 이곳에 사진설명을 넣어주세요. 출처: 기업명
▲사진: 2024  ISOPA  ISO TANK & Chassis Road show  출처: 레이딕스
▲사진: 2024  ISOPA  ISO TANK & Chassis Road show  출처: 레이딕스
▲사진: ISOPA ISO Tank & 초경량 샷시  출처: 레이딕스
▲사진: ISOPA ISO Tank & 초경량 샷시  출처: 레이딕스

ISO탱크 물류업체 레이딕스 (RADIX, 대표이사 박현진)는 지난 31일 광양 일원에서 이소시아네이트 제품(MDI,TDI) 수출 화학업체 고객사들을 초청하여 ‘2024 ISOPA Tank & Chassis Road Show’ 행사를 개최 했다고 오늘(1일) 밝혔다.

2008년에 설립된 레이딕스는 ISO탱크 전문 물류업체로  ISO탱크 컨테이너 1,500여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반도체용 고순도 케미칼, 고압 액화가스, 초저온 액화가스 탱크 등 특수 탱크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으로 탱크 임대, 내륙운송 및 국제 해상운송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레이딕스와 유럽 물류업체 해절츠 인터모달(HAESAERTS INTERMODAL NV)이 주최했다.  행사 현장에는 금호미쓰이화학, 한화솔루션, OCI 등  이소시아네이트 수출 기업 관계자가 함께 했다.  

이날 로드쇼에서는 이소시아네이트 유럽 고객사들이 필수로 요구하는 ISOPA규정에 맞게 제작된 ISO탱크의 도입과 세부 특징들을 소개하고, 초경량 샷시 도입을 통해 국내외 법규를 준수하면서도 ISO탱크 한 기당 적재 톤수를 증가할 수 있는 방안을 고객사들에게 제안하였다.  

발표 후에는 최근 이소시아네이트 시장에 대한 시장 상황 공유 및 당일 소개한 ISO탱크와 초경량 샷시의 구현 적정성과 경제성을 분석하는 회의가 진행되었다.   

이소시아네이트는 가전, 자동차, 의류 등 다양한 산업군에 사용되는 필수 소재로 지난 2018년 수출액 12억8천만달러로 세계 점유율 17%를 달성한 국내 대표 수출 제품으로  현재는 중국 및 유럽 업체들과 치열한 단가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날 로드쇼 행사에 선보인 ISOPA 규격의 ISO탱크 및 초경량 샷시는 기존 운송 대비 10%정도의 운송 증량이 가능해 운송비 절감효과로 유럽 행 이소시아네이트 제품의 수출 경쟁력 향상과 판로 확대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레이딕스 박현진 대표는" 이번 행사는 ISOPA규격 ISO탱크 컨테이너 제작 및 초경량 샷시 도입을 소개하는 자리로,  나날이 심해지는 글로벌 경쟁상황에서 국내 기업의 가격경쟁 우위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어,  관련시장에 기대가 크다" 고 말했다.   

한편,  레이딕스는 이번 행사를 같이한 해절츠 社와 MOU를 맺은 바 있다. 해절츠는 유럽 내 이소시아네이트의 40년 운송 경험을 보유한  전문 기업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