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수준별 읽기 학습 앱 '티티믹스토리즈' 오픈 이미지.  출처: (주)지나인
한국어 수준별 읽기 학습 앱 '티티믹스토리즈' 오픈 이미지.  출처: (주)지나인

한국어 교육 브랜드 (주)지나인(공동대표 선현우, 최경은)은 한국어 수준별 읽기 학습 앱 ‘티티믹 스토리즈(TTMIK Stories)’를 런칭했다고 오늘(26일) 밝혔다. 

(주)지나인의 한국어 교육 브랜드 톡투미 인 코리안(Talk To Me In Korean)은 지난 10년간 40여 종의 한국어 학습 교재를 출간하고 1500개 이상의 온라인 강의를 발행하는 등 영어권 학습자들이 쉽게 한국어를 자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한국어 콘텐츠 활동으로 2013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신규 출시된 티티믹 스토리즈는 학습자가 자신의 레벨에 맞는 글을 읽고, 전문 성우가 녹음한 오디오와 퀴즈로 복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한국어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티티믹 스토리즈에는 초급부터 고급까지 총 10개의 레벨이 있으며, 각 레벨의 글은 톡투미 인 코리안(Talk To Me In Korean)의 커리큘럼과 국제 통용 한국어 표준 교육 과정에 기반하여 어휘 및 문법의 난이도, 문장 구조, 글의 분량까지 점진적 단계로 구성되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주)지나인 최경은 공동대표는 “지금까지는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읽기 자료가 부족한 상황에서  한국어 원어민이 읽는 책은 너무 어렵고, 어린이 동화책은 성인 학습자에게 매력적이지 않았다.   언어 학습을 위한 읽기는 유익하고 재미있으면서 자신의 수준에 맞아야 한다는 관점으로  티티믹 스토리즈를 개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주)지나인이 운영하는 톡투미인 코리안은 전 세계 190여개 국 160만 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171만명의 구독자,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서도 각각 22만명과 12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