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명나눔 실천한 영웅을 기억, 감사의 마음 장학금으로 전달
- 뇌사장기기증자 자녀 22명에게 장학금 5,500만원 수여

▲사진: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장학금 수여 . 출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사진: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장학금 수여 . 출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사진: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장학금 수여 . 출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사진: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장학금 수여 . 출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지난 12월 16일(토) 11시에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생명나눔을 실천한 뇌사장기기증자 자녀 22명에게 장학금 5천 5백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장학금은 제약바이오기업 HK이노엔이 지난 11월 1일부터 한 달간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및 사랑의열매와 함께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 시즌5를 진행을 통해 모아졌으며, 보건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의 생명나눔 공익광고에 출연한 유명 인플루언서 성해은 씨가 광고료 전액을 기부하였다.

HK이노엔은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 시즌5’에 회사 임직원과 일반인을 포함해 총 2만 1000여명이 참여했으며, 목표 걸음인 5억 걸음에서 332% 초과한 총 16억 6000만 걸음을 달성해 소나무를 최대 3만 6000 그루 심은 것과 같은 탄소 절감 효과도 얻었다.

HK이노엔 곽달원 대표는 "걸음엔 이노엔은 5번의 기부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뿐 아니라 지역사회 시민들의 공감대를 얻고, 질환과 환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하면서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생명나눔 주간을 맞아 제작·송출했던 2023 생명나눔 공익광고 ‘장기기증, 뿌듯함을 예약하세요(장뿌예)’가 유튜브 통합 조회수 170만 회를 달성하는 큰 인기를 보였고, 메인모델 성해은 씨는 광고료 전액을 뇌사장기기증 유가족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가장 가치 있는 나눔을 함께한 것 같아 굉장히 뿌듯하고, 생명나눔을 통해 다른 생명을 살린 기증자와 기증자 유가족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장학금 수여를 받은 기증자 유가족은 “사랑하는 사람과 갑작스러운 이별로 너무나 힘이 드는데, 경제적인 어려움마저 닥치니 어떻게 해야 할지 세상이 무너지는 느낌이었다. 이렇게 기증자를 영웅으로 생각해 주고 기증한 가족들을 돌봐주는 느낌을 받아서 많은 분에게 감사하고, 장기 기증 한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기증자 자녀들의 학업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이 이뤄질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생명나눔 패밀리 장학금 지원을 통해 기증자 유가족으로서 자긍심 고취와 기증의 숭고한 생명나눔 정신이 사회적 가치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며 장학금을 기부한 HK이노엔과 성해은 씨, 생명나눔을 실천해 사회의 불을 밝힌 기증자와 유가족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