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곳에 사진설명을 넣어주세요.  출처: 기업명
▲사진: 2023년 일생활균형실천포럼 에서 글라우드 김종덕 매니저가 대리수상을 하고 있다. 출처: 글라우드

㈜글라우드(대표: 지진우)가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이란 여성가족부가 근로자의 일과 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마련한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자녀 출산과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 친화 직장 문화 조성 등 준수여부를 심사해 선정된다.

글라우드는 ▲최고경영층의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관심과 의지 ▲근무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유연근무제 실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 실시 및 만족도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정부 지원 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인증 표시 사용 권한 부여, 가족 친화 우수기관 표창, 가족 친화 우수사례 홍보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글라우드는 디지털 치과 진료 구축을 위한 진료 워크플로우 교육, 의료기기 연결, 실물 보철 등을 공급하는 온라인 플랫폼 ‘저스트스캔 온라인’을 서비스 하고 있으며 실시간 보철 디자인 및 슬라이싱, 고속 생산 의료기기를 통해 1시간 치과 진료를 구축하는 ‘저스트스캔 익스프레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연한 조직문화 구축과 일·가정 양립을 위해 글라우드에서는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유연근무제 ▲매주 금요일 가족사랑의날 지정 ▲본인 및 직계가족 치과치료 비용 할인 ▲업무 관련 자기 계발비 지원 등 건강한 조직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글라우드 지진우 대표는 “직원들이 업무에 집중해 더 높은 성과를 내려면 회사와 가정의 양립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직원 복지 프로그램에도 깊은 고민이 있었다” 며 “이번 가족친화우수기업 첫 인증을 통해서 더욱 발전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