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너블(주)가 '2023 올해의 벤처상'을 수상했다. 사진출처: 러너블
▲러너블(주)가 '2023 올해의 벤처상'을 수상했다. 사진출처: 러너블

소셜 러닝 플랫폼 러너블 주식회사(이하 러너블)가 지난 5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된 ‘2023년 벤처기업인의 밤’에서 ‘2023 올해의 벤처상’ 올해의 파트너 부문을 수상했다.

‘2023 올해의 벤처상’은 2023년 한 해 동안 기업가 정신을 발휘하여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벤처기업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러너블은 중앙그룹의 디지털 혁신조직으로서 대한민국 러닝 시장의 혁신과 변화를 선도하고, 러너 특화 서비스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여러 기업, 파트너들과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벤처 생태계 확장에 기여한 부분을 인정받아 올해의 파트너 부문을 수상했다.

러너블은 ‘삶을 바꾸는 달리기’를 모토로 JTBC 서울마라톤을 비롯하여 에버랜드, 디즈니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에버랜드런, 마블런 등 팬덤 액티비티 장르를 개척하고 러닝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유저들의 러닝 기록을 한 곳에서 관리하고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지난 12월 5일에는 ‘기록모아’ 서비스를 오픈했다.

러너블 류영호 대표는 “도전하고, 시도하고, 실패하고, 개선하는 것이 러너블의 신조다. 내년에도 멈춤 없는 도전으로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