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상 수상
혼합훈련 운영 모델과 콘텐츠 활용 성과 인정

▲사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문수 직업능력심사평가원장(왼쪽), 한국정보교육원 고현정 원장(오른쪽) 출처: 한국정보교육원
▲사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문수 직업능력심사평가원장(왼쪽), 한국정보교육원 고현정 원장(오른쪽) 출처: 한국정보교육원

한국정보교육원(원장 고현정)은 지난 19일 고용노동부 설립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이문수)이 주최한 2023년도 STEP 학습관리시스템(LMS) 활용 우수기관 공모전에서 우수상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TEP 온라인평생교육원의 LMS는 2019년 10월 STEP 개통 후 현재까지 누적 742기관, 1만2000여 과정, 53만 명이 활용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STEP을 활용한 직업훈련 활성화 및 직업훈련의 품질 제고에 노력한 기관을 선정하여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정보교육원은 체계적인 튜터(강사) 활용을 통해 혼합훈련 운영 모델을 정립하고, STEP LMS와 마켓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를 교육원이 실시하는 KDT, 혼합훈련, 집체훈련 등에서 보조 활용하여 훈련생의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한국정보교육원 김선경 대표는 "2021년 구축한 스마트혼합훈련 로드맵에 따른 성과가 가시화되어 기쁘다"며 "이같은 성과를 반영하여 앞으로는 훈련 운영은 물론  학습 콘텐츠 측면에서도 교육서비스 역량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정보교육원은 2020년 스마트혼합훈련 우수기관에 선정, 2021년 스마트혼합훈련 우수사례 공모전에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