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KBS 한국어 능력시험X테스트위드 협업 진행
                                                            제24회 KBS 한국어 능력시험X테스트위드 협업 진행

스마트디아그노시스(대표 김환진)는  KBS한국어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제24회 책과함께 KBS 한국어 능력시험'에 자체 인공지능(AI) 감독관 솔루션인 테스트위드(Testwith)를 공급했다고 오늘 밝혔다. 

'제24회 책과함께 KBS 한국어 능력시험'은  독서 기반의 국어 능력 시험으로 독해, 문법을 주로 평가하며, 준5급부터 1급까지 연 2회 시행되며  매 회차 학년별 추천도서가 공지되며, 추천도서를 기반으로 문제가 출제되는 시험이다.   이번  시험은 약 2,000여명의 학생들이 응시하였으며, 지난 10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루어 졌다. 

테스트위드는 그간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ODA 자격시험, (주)대교의 YCT (청소년 중국어 능력시험), (주)한독의 사내 승진 시험 등에  '테스트위드' 솔루션을 제공 한 바 있다. 

책과함께 KBS 한국어 능력시험 관계자는 "금번 온라인 시험에서 변화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게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하여 시험을 운영하였고, 온라인 시험과정중 서비스 품질과 안정성을 확인되 앞으로 서비스를 이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스마트디아그노시스의 김환진 대표는 "KBS 한국어 능력시험과 같은 공신력 높은 시험에 당사의 온라인 시험 감독 솔루션이 사용되게 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며, 금번 솔루션 제공을 통해 양사간 더 많은 협력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