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김필여 이사장이 법무부 교정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사진: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김필여 이사장이 법무부 교정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김필여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장이 법무부 교정위원회 교정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지난 5일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대회의실에서 교정정책자문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자문위원회는 교정정책과 수용자 처우에 대한 종합 자문기구로 교정개혁위원회와 교정정책자문단 등 기능이 유사한 기존 위원회를 통·폐합해 구성됐다.

출범식에는 임대기 전 육상연맹회장, 김필여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장 등 교정정책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 전문가 14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교정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고 이어 개최된 1차 회의에서 자문위원들은 교정본부 업무현황 등을 청취하고, 향후 위원회의 운영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출범식에 참석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최근 발생한 일련의 ‘이상동기범죄’로 국민들의 불안감이 높은 상황에서 위원님들의 고견은 범죄로부터 국민안전을 보호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위원회 출범을 통해 교정행정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법무부는 “앞으로 교정정책자문위원회에서 나온 다양한 자문과 정책 제언을 심도있게 검토하고 반영하여, 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최근, 마약류 사범에 대한 법무부의 교정시설 내 치료재활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의 사회재활 연계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법무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