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15.7만 유튜브 채널 ‘아정당’ 첫 광고영상 광고비 전액 기부

[사진설명] 지난 19일 아정네트웍스 스튜디오에서 ㈜아정네트웍스의 나눔명문기업 가입식이 진행됐다. (왼쪽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오른쪽 ㈜아정네트웍스 김민기 대표이사)
[사진설명] 지난 19일 아정네트웍스 스튜디오에서 ㈜아정네트웍스의 나눔명문기업 가입식이 진행됐다. (왼쪽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오른쪽 ㈜아정네트웍스 김민기 대표이사)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인터넷가입서비스 및 렌탈 전문기업 ㈜아정네트웍스(대표이사 김민기)가 유튜브 광고 수익을 기부하며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19일 아정네트웍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가입식에는 ㈜아정네트웍스 김민기 대표와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21년 설립된 ㈜아정네트웍스는 인터넷가입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정당통신과 렌탈 사업 아정당렌탈을 운영한다. 네이버 카페,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아정당(아주 많은 정보를 당신에게)’ 등 다양한 채널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으며, 공정하고 유익한 정보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는 15.7만 명에 달한다.

 성금은 유튜브 채널 ‘아정당’의 광고 수익으로 조성해 의미를 더했다. 통신요금 및 가전제품 리뷰를 주로 다루는 ‘아정당’은 공정한 정보 전달을 위해 원칙적으로 광고를 진행하지 않았지만, 지난 3월 광고 제한으로 좋은 제품을 소개할 기회를 놓칠 수 없다는 생각으로 삼성 갤럭시 A34 휴대폰 리뷰 광고영상을 제작했다. 다만 정보의 공정성이라는 구독자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광고비 전액을 사랑의열매에 기부하며 나눔명문기업 334호에 이름을 올렸다.

 ㈜아정네트웍스 김민기 대표이사는 “이웃을 돕고자 하는 임직원들의 의견을 모아 소중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다”며 “나눔명문기업 가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마음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은 “그동안 ‘아정당’ 유튜브 채널로 구독자들과 소통하며 좋은 제품 및 서비스를 알려왔기에 이렇게 뜻깊은 기부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사회공헌활동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아정네트웍스의 나눔 파트너로서 사랑의열매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지난 2019년 출범한 ‘나눔명문기업’은 1억 원 이상을 일시 기부하거나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하는 중견·중소기업 고액 기부자 모임이다. 2021년 ㈜퍼시스가 100호, 2022년 ㈜코젠바이오텍이 200호로 가입했으며, 같은 해 경동제약이 300호 회원으로 나눔명문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