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28일까지 진행...총상금·상품 규모 1100만원 이상

Reallusion(이하 리얼루전)의 국내 총판 다우데이타가 2023년 01월 02일부터 2023년 02월 28일까지 약 2개월간 “2023 제 2회 Reallusion 3D 캐릭터 제작 공모전 ”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사용되는 <캐릭터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은 모델링부터 리깅 & 애니메이션까지 반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며, 고퀄리티의 캐릭터 제작을 빠른 시간 내에 제작할 수 있게 해주는 차세대 소프트웨어이다. 2022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광범위한 캐릭터 리깅 형태를 소프트웨어로 가져올 수 있으며,  3ds 맥스, 마야, 블렌더 및 언리얼 엔진 등을 통한 외부 캐릭터를 불러와서 바로 작업할 수 있어 더욱 간편한 작업이 가능하다.

제 2회 리얼루전 3D 캐릭터 제작 공모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구글 폼을 통해 프로그램 2개월 무료 이용권을 신청해야 한다. 이후, 제공되는 <캐릭터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유 주제로 디지털 휴먼, 몬스터, 에일리언 등 원하는 캐릭터를 제작하고, 최종 결과물과 관련 서류를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제작과정을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거나 함께 제공되는 '아이클론'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공모전은 학생부(청소년, 대학교 및 대학원 재/휴학생) 및 일반부(직장인, 프리랜서 및 개인) 두 부문으로 나뉘며,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결과는 2023년 3월 중 수상자에게 개별 공지 및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시상 내역은 △대상 2개 작품(부문별 1개 작품) - 상금 200만원 및 상장 △최우수상 2개 작품(부문별 1작품) - 상금 100만원 및 상장 △우수상 2개 작품(부문별 1개 작품) - 상금 50만원 및 상장 △장려상 3개 작품(부문 통합) - 와콤 태블릿 PTH-660 및 상장 △ 디테일상 3개 작품(부문 통합) - 3Dconnexion SpaceMouse Wireless △WIP상 및 참가상 등이다.

다우데이타 내 리얼루전 관계자는 “이번 신규 버전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보완된 만큼, 더욱 간편한 고 퀄리티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작업이 가능해져서 관련 업계 종사자분들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새로 업데이트 된 기능들에 자신이 있는 만큼, 더욱 많은 분들이 체험판을 경험해보셨으면 한다." 고 전했다.

공모전 참가 안내를 위한 웨비나는 2023년 1월 12일 사전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다우데이타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