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이아이포펫 대표 허은아 
(주)에이아이포펫 대표 허은아 

펫테크 기업 에이아이포펫(대표   허은아)이 글로벌 경제 잡지 포브스(Forbes) 아시아가 선정한 ‘2022 포브스 선정 아시아 유망 기업 100 (Forbes Asia 100 To Watch 2022)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포브스 아시아는 지난해부터 팬데믹 이후 경제 성장을 견인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100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는 650개 이상의 기업이 지원했으며 전문가 집단이 산업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 수익 성장성, 비즈니스 모델과 탄탄한 스토리텔링등의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100개 기업을 선정했다.

에이아이포펫은 바이오테크놀로지&헬스케어 부문에 이름을 올렸고, 국내 기업으로는 에이아이포펫을 포함해 총 15곳이 선정됐다. 포브스 아시아는 에이아이포펫을 강아지와 고양이의 눈, 피부를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하면 AI가 해당 부위의 이상 증상 여부를 분석해 알려주며, 백 만개 이상의 이미지 데이터와 수의학 전문가의 라벨링이 AI 모델 개발에 사용됐다고 소개했다.

에이아이포펫이 개발한 반려동물 건강 관리 앱 서비스 티티케어는 강아지와 고양이 눈 피부 건강 체크, 예방접종 내역 관리, 맞춤 사료량 추천, 질병 백과 등 보호자들이 반려동물 양육에 필요로 하는 다양한 건강 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2021년 1월 안드로이드 버전, 3월 iOS 버전 서비스를 론칭한 이래로 현재까지 약 10만 명의 반려인이 회원으로 가입했으며, CES 2022 혁신상 수상, 이달의 한국판 뉴딜, 창업진흥원과 구글이 함께 지원하는 창구 프로그램 선정 등 기술력, 혁신성, 성장성 등을 두루 인정받고 있다.

에이아이포펫 허은아대표는 "이번 포브스 아시아 유망 기업 100에 선정된 것을 의미 있게 생각하며, AI를 활용한 반려동물 건강관리 서비스의 기술력과 비즈니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티티케어를 세계적인 서비스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아이포펫은 지난 6월 미국 서비스 런칭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 중 독일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강아지 관절 체크 서비스, 비대면 전문가 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하여 반려동물 건강관리를 위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