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블루라이트 차단렌즈, 니콘 BLUV
프리미엄 블루라이트 차단렌즈, 니콘 BLUV

올해도 ‘미코노미(Me+Economy)’ 열풍은 계속되고 있다. ‘자신을 위한 가치 있는 소비’를 뜻하는 미코노미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지속되었으며, 소비자는 제품을 구매할 때 단순히 가격이 아닌 본인의 취향, 품질, 만족도 등 다양한 가심비 요소를 고려한다. 이에 따라 여러 기업들은 프리미엄, 친환경, 건강, 비건 등 소비자가 추구하는 가치를 강조한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눈도 예외는 아니다. 특히 지난 2년간 디지털화의 가속화로 유해한 블루라이트 노출이 급증하며 눈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눈은 특히 자외선, 블루라이트 등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신체 부위인 만큼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기에 눈 상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프리미엄 제품을 착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필수 아이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이 전국 만 15∼18세 청소년 271명, 만 20∼69세 성인 1,01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지털미디어 과사용 실태 대국민 인식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하루 평균 4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과사용 그룹이 38%에서 63.8%로 약 2배 증가했다. 스마트폰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가 노트북의 2배, TV의 5배에 이른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수치다. 특히, 스마트폰 외 학교, 직장에서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 시간까지 고려하면 하루의 대부분을 블루라이트에 노출되고 있는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블루라이트에 노출될 경우 시력 저하, 피로감뿐만 아니라 심각할 경우 망막의 손상을 입을 수 있다. 따라서 블루라이트를 적절히 차단하는 것이 중요한데, 가장 쉽고 확실하게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다. 실제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은 많은 사람들의 사무실, 학교생활 내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는데,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의 경우 제품 별로 차단율, 성능 등이 각기 다르다. 따라서 확실한 눈 보호를 위해서는 초정밀 광학 기술력이 접목된 프리미엄 제품을 착용해야 한다.

‘에실로 마케팅팀 관계자는 “에실로코리아는 4년째 블루라이트 눈보호 캠페인을 지속해오고 있다. 눈 건강은 삶의 질과 직결되는 부분이기에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착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디지털 기기에 노출되는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개인의 취향 및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화되고 있는 만큼,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탑재된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