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에서 자연을 느껴요” 자연 속으로 떠날 수 있는 힐링 콘텐츠 선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산하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이 운영하는 문화포털에서 마음이 편안해지는 자연 영상 콘텐츠를 소개한다. 세부 내용은 문화포털 홈페이지  ‘문화공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양질의 일상을 보내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대표적으로 반려 식물 키우기는 많은 사람들의 취미 생활로 떠오르며 큰 수고를 들이지 않고, 심리적 안정감과 공간 인테리어 효과를 더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처럼 식물 인테리어와 같이 자연을 활용한 문화생활이 인기를 끈다. 문화포털에서는 자연과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했다.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제167호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 영상 캡처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제167호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 영상 캡처

1. 한국의 아름다운 천연기념물 <제167호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

각국의 자연유산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문화포털에서 가져 보는건 어떨까? 국내의 아름다운 자연유산 중 하나인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는 우리나라의 천연기념물로, 32m의 거대한 키를 자랑한다. 오랜 세월 동안 조상들의 관심과 보살핌 아래에서 1,000년 가까이 살아 온 은행나무를 관찰하다 보면 편안한 마음을 되찾을 수 있다. 이처럼 한국의 아름다운 천연기념물 영상을 통해 자연과 어우러지는 시간을 문화포털에서 만나보자.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Wellness VR 자연 속에서 웰에이징을 즐기는 힐리언스 선마을' 영상 캡처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Wellness VR 자연 속에서 웰에이징을 즐기는 힐리언스 선마을' 영상 캡처

2.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마을 <Wellness VR 자연 속에서 웰에이징을 즐기는 힐리언스 선마을>

현대 사회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휴식’이다. 특히 자신의 모습에 만족하고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본 영상에서는 자연 속에서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며 조용히 지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인 힐리언스 선마을을 소개한다. 간단한 동작들을 통해 몸을 이완하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다. 또한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힐리언스 선마을에서는 심리적인 안정감 외에도 오롯하게 자신만의 시간을 통해 내면적 성찰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김유미 안무작: 상실을 그리다' 영상 캡처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김유미 안무작: 상실을 그리다' 영상 캡처

3. 도시와 자연 속 아름다운 무용 <김유미 안무작: 상실을 그리다>

인프라가 다양한 도시와 자유롭고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자연은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도시와 자연이 가진 장단점을 무용으로 담은 영상을 통해 도시와 자연, 두 공간을 인간이 어떤 마음으로 대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김유미 안무가의 안무작 ‘상실을 그리다’는 이러한 도시와 자연의 공간적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국립발레단의 곽화경, 박종석 무용수의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하는 무용 영상을 문화포털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MMCA 라이브 X 정재형' 영상 캡처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MMCA 라이브 X 정재형' 영상 캡처

4. 자연 속에서 노래하다 <MMCA 라이브 X 정재형>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은 자연 속에 어우러져 있어 그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관내 중앙 홀에 설치된 백남준 작가의 ‘다다익선’과 넓은 야외 전시 공간은 관람객들에게 충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미술관 앞에서 전시와 함께 음악인 정재형의 연주가 더해진 MMCA 라이브 영상을 소개한다. 감미로운 연주와 그 주변에 배치되어 있는 이승택, 임미정 작가의 설치 작품 ‘과.천.표.면.’이 주는 멋진 풍경을 문화포털의 영상을 통해 감상해보자.

문화포털이 소개하는 자연과 함께 하는 힐링 콘텐츠 영상은 항상 마음을 평화롭게 만든다. 더위가 물러가고 선선한 바람이 찾아오는 시기, 문화포털 영상을 통해 자연이 주는 아름다운 가치와 함께 온전히 자신을 위한 시간을 만들어보는건 어떨까.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