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러닝 데이에 맞춰 혁신적인 스포츠용품 전문 기업 하이퍼아이스와의 파트너십 공개해

웨스틴 호텔 & 리조트, 코로나 19 펜데믹 이후 건강 관련 소비자 인식 연구 결과 발표
웨스틴 호텔 & 리조트, 코로나 19 펜데믹 이후 건강 관련 소비자 인식 연구 결과 발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산하 웨스틴 호텔 & 리조트(Westin Hotels & Resorts – 이하 웨스틴 호텔)가 글로벌 러닝 데이(Global Running Day)에 맞춰, 펜데믹 기간 동안 자기 관리의 일환으로 달리기 운동을 할 경우 얻을 수 있는 효과에 대해 새로운 글로벌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새로운 글로벌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달리기를 통한 회복과 자기 관리는 건강한 웰니스 루틴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항목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 1년 사이 달리기에 대한 관심이 되살아 나고 있는데 펜데믹 이후 전 세계 응답자의 47%가 기존보다 더 많이 달리거나 조깅을 한다고 밝혔다. 특히 절반 이상(50.9%)의 응답자는 펜데믹 기간 동안 달리기나 조깅이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됐다고 답변한 바 있다.

특히 팬데믹 이후 회복과 자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통합적인 웰빙 라이프의 필수 단계로서 스트레칭, 명상, 건강한 식생활 및 수면 등을 통한 회복과 셀프케어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와 더불어, 금번 연구 결과 다음과 같은 특징이 발견되었다.

- 응답자의 3 분의 1 이상 (36 %)이 코로나로 인해 정신 건강과 웰빙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고 답했다.

- 응답자의 약 3 분의 2 (65 %)는 팬데믹 이후에도 셀프 케어에 계속 집중할 계획이다. 

- 응답자의 22 % 이상이 회복이 일상화가 러닝 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응답자의 약 4분의 1(23.9%)은 코로나 이후에도 운동 후 휴식과회복에 계속 집중하고 싶다고 답했다.

- 응답자의 약 5분의 1(18%)이 적절한 툴이 있다면 러닝 후 회복시간을 더 늘리겠다고 답했다.

- 응답자의 3분의 2 이상(71.6%)은 숙면이 신체적·정신적 행복을 위해 숙면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또한, 팬데믹 이후 이전의 라이프 루틴과 여행이 재개된다면, 응답자의 15 % 이상이 계속해서 건강과 웰빙 요법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한편, 10여년 이상의 기간 동안 웰니스 분야에서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리더로 자리하고 있는 웨스틴 호텔은 회복과 관련된 기술을 선보이는 미국 기업 하이퍼아이스(Hyperice) 와 협력해 새로운 웰니스 프로그램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비스포크 방식의 하이퍼아이스 리커버리 스테이션으로 구성될 본 프로그램은 미국 전역의 일부 웨스틴 호텔 내 24시간 웨스틴워크아웃(WestinWORKOUT®)에서 7월 1일부터 운영된다.

웨스틴 호텔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본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하이퍼아이스 장비를 활용, 최첨단 회복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운동과 미팅은 물론 장시간비행에 지친 고객들의 회복을 돕고 스트레스와 긴장을 완화시켜 준다.

하이퍼아이스 기업의 하이퍼볼트(Hypervolt)는 근육을 케어하고 회복을 가속화 할 뿐만 아니라 유연성과 동작의 범위를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휴대용마사지 기기다. 웨스틴 투숙객은 하이퍼아이스 앱을 다운로드하여 회복 및 체력 유지 루틴을 확인하거나 최고의 운동선수, 트레이너, 웰니스 전문가들의 세션을 따라할 수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시아 퍼시픽 브랜드 마케팅 & 브랜드 관리 부문 부사장, 제니 토(Jennie Toh)는 “코로나 19 팬데믹은 몸과 마음을 돌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왔다. 실제 조사 결과 응답자 절반 이상(52%)은 팬데믹 이전과 비교 했을 때 현재 자기 관리에 더 집중하고 있다고답했으며, 3분의 1 이상(39%)은 달리기를 통한 체력 회복이 정신 건강만큼이나 중요하다고 답했다”며, “스스로에 대해 자신감을 갖기 위해서는 회복하는 방법만큼이나 움직이는 방법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이를 근간으로 하여 여행객들의 회복과 웰빙을 도울 수 있도록 하이퍼아이스와 파트너쉽을 맺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웨스틴 호텔은 이와 더불어 지난 6월 2일 브랜드의 글로벌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채널에서 운동에 동기를 부여하는 사람을 추첨하여 운동 후 건강한 회복을위한 키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웨스틴 런 리커버리 키트(Westin Run Recovery Kit)에는 하이퍼볼트와 웨스틴 스토어(Westin Store)의 시그니처 라벤더 밤, 브랜드 물병 등이 포함된다. 

업계의 웰니스 호스피탈리티 선두주자인 웨스틴 호텔은 고객들이 여행 중에도 웰빙 라이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전 세계 225개 이상의 런 컨시어지(Run Concierge)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모든 러닝 레벨의 여행자에게 개별 러닝 파트너를 제공하고 그룹 런을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웨스틴 호텔은 여행객이 새로운 도시에서 러닝을 즐길 수 있도록 원하는 거리에 맞게 경치 좋은 경로를 로컬처럼 즐길 수 있는 런웨스틴(RunWESTIN™) 지도를 고안한 바 있다.

웨스틴 호텔의 웰니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인스타그램과 해시태그 #runwestin를 이용해 웨스틴호텔과 함께 달리고 있는 전 세계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