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융합 전문기업 ㈜우드스 한준희대표는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8 KOFURN(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 기간 중 8. 29(수) 열린 가구사업혁신클러스터협의회(IICC) 세미나에서 “4차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가구”에 대해 강연 및 IICC운영위원회에 참가하여 가구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KOFURN은 1981년부터 시작된 국내최대 국제 가구전시회로 올해 14개국에서 350여개의 업체가 참가하여 가구 및 인테리어 분야의 트랜드를 보여주고,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 가구 디자인 공모전, 한국가구학회 국제학술세미나 등 부대행사가 함께 열렸다.

한국가구학회 국제학술세미나의 일환으로 열린 IICC운영위원회에서는 관, 연, 학, 단체,

사진제공:우드스

 

기업이 모여 향후 가구산업에 대한 방향과 지원, 기업의 애로사항 수렴을 통해 내년도 예산편성 뿐만 아니라 중•장기 가구산업 분야의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우드스 한준희 대표는 “가구 산업은 다른 산업분야에 비해 4차산업혁명에 대한 준비를 뒤늦게 시작했고 전 세계적으로도 뚜렷히 리드하고 있는 기업이 없기다. 그래서 국내 가구업계가 힘을 합쳐 전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준비를 한다면 가구분야 만큼은 한국이 리드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하였다.

한편 ㈜우드스는 10월 IT융합 책상, 콘솔을 출시 예정이며 건축하자를 보완할 수 있는 IT솔루션 개발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