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오메가3가피부에 좋은 이유가 뭔가요?

A. 오메가3는 실제로 혈류 개선, 혈액순환에도움이 되고 몸에 쌓여있는 중성지방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3가풍부한 음식들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런 음식만 잘 챙겨 드셔도 혈액순환 개선이 가장 큰 효과이기때문에 노폐물을 배출한다던지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고 공기가 좋지 않을 때 몸에 자연스럽게 쌓이게 되는 독소물질들을 제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Q. 그럼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제일 첫 번째는 호두입니다. 호두에는 오메가3도 풍부하지만 칼륨과 비타민B1도 풍부해서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에도매우 도움이 되고요. 혈액순환 효과가 좋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혈압 환자분들께서 잘 섭취를 하시면 혈압을 낮추고 피로회복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음식은 아몬드입니다. 아몬드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지만 비타민E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골다공증 예방과 혈액순환을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 성분이 충분히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세 번째 음식은 등푸른생선입니다. 등푸른생선에는 오메가3도 많지만 DHA와 EPA처럼뇌신경 발달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들이 충분히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좋은 영향을미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등푸른생선도 과다하게 섭취하면 중금속 수치가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음식은 연어입니다. 예전에 비해 요즘 연어를 많이 드시는데, 연어에는 오메가3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는 많은 성분들이있습니다.

피부 미용 시술 중에는 연어주사라는 것이 있는데, 연어의특정 성분(PDRN)이라는 성분을 뽑아서 화상이나 피부궤양이 되었을 때 놔주는 주사제가 있는데, 이런 성분은 피부 재생에 확실히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다크서클이심한 분들이 연어를 먹으면 혈류 개선 및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어 다크서클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섯 번째 음식으로는 새우가 있습니다. 새우는 종류가 많습니다. 크릴새우부터 대하까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특히 크릴새우에는 오메가3와 아스타잔틴처럼 항산화 효과가 좋은 것이 많기 때문에 골고루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바다가 예전보다 오염이 되어 있기 때문에 큰 새우에는 많은 중금속이 쌓여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오메가3나 아스타잔틴 같은 것들 것 오히려중금속의 수치가 낮아서 더 좋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