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나 재생크림, 피부 박피 등 어려 보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위한 다양한 치료들이 행해지고 있다. 시술없이 피부를 동안으로 만들고 싶다면 그에 맞는 좋은 습관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렇다면 실제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오늘 한국투데이는 동안 피부를 만들기 위해 필수 성분인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영상멘트]

폴리페놀은 식물이 자외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만든 성분인데요. 인체에서도동일하게 작용합니다.

카테킨

가장 대표적인 폴리페놀에 포함되는 성분으로는 카테킨이 있습니다. 카테킨은 녹차나 홍차에 아주 많은 성분인데요. 이 성분은 혈관을 청소 함으로써 우리 몸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아주 좋은 역할을 합니다.

라스베라트롤

두 번째는 라스베라트롤입니다. 이 라스베라트롤은 베리류와 와인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인데요.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기존에 있는 암세포의 자연사를 유도하기 때문에 항암효과가 탁월한 성분입니다.

안토시아닌

세 번째는 안토시아닌입니다.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블루베리나 포도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아주 좋은 성분이기 때문에 비만하거나 콜레스테롤이 높은 분들이 섭취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타닌

네 번째는 타닌입니다. 이 타닌은 떫은맛을 내는 녹차나 찻잎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성분인데요. 몸에 쌓여있는 독성물질을 배출하는데 아주 좋은 성분이기 때문에 해독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프로시아니딘

다섯 번째는 프로시아니딘입니다. 이 성분은 몸 안 혈관에 쌓여있는 혈전 같은 것들을 줄여주고 신경계 보호에도 좋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노화에 있어서 혈관과 신경계를 튼튼하게 만드는데 좋은 성분이 됩니다.

쿼세틴

마지막으로 쿼세틴입니다. 이 쿼세틴은 양파에 많이 들어있는데요. 콜레스테롤 배출과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는 성분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