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장군



<곤충왕국 3D>에는 무려50종에 달하는 한국 곤충들이 대거 등장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금껏 한번도 조명되지못했던 곤충들의 삶에 초점을 맞춘 <곤충왕국 3D>는무려 4억년이 넘는 시간 동안 진화를 거듭하며 살아남은 위대한 곤충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길앞잡이



 한편의 전쟁영화를 방불케 하는 장수말벌과 양봉꿀벌의 생존을 위한 사투는 손에 땀을 쥐게 할 뿐만 아니라, 주변환경과 비슷한 모습으로 적의 눈을 속이고 숨는 의태, 의사, 공생과 기생 등 인간의 지혜를 뛰어넘는 기발한 생존법을 공개하며, 자신을희생하며 새끼를 지켜내는 경이로운 모성애까지 우리와 별다를 것 없는 곤충들의 삶의 희로애락을 고스란히 앵글 속에 담아 리얼 드라마를 탄생시켰다. 

△쇠똥구리


또한, 멸종 23년 만에제작진의 카메라에 그 모습을 드러낸 긴다리소똥구리, 육안으로는 보기 힘든 여섯뿔가시거미의 놀라운 사냥장면 등 과학으로도 다 풀지 못한 이들의 본능적으로 터득한 현명한 생존능력을 생생하게 담아내 다양한 볼거리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전체 동물의 75퍼센트를 차지할 정도로 어마어마한 종류를 자랑하는곤충들의 상상을 초월하는 개성 넘치고 드라마틱한 생애 속 신비로운 곤충들의 지혜와 생존 노하우는 생명에 대한 경외심을 느낄 수 있는 신선한 자극으로다가올 전망이다. 

영화정보

제목: <곤충왕국 3D>/장르 : 에듀멘터리/감독: 김진만, 김정민 <아마존의 눈물><남극의눈물>/나레이션: 김성주, 김민국, 김민율/제공,제 작: MBC/배급,공동제공: 골든타이드픽처스 주식회사,스튜디오 라온/러닝타 임: 85분/관람등급: 전체관람가/개봉: 2014년 8월 14일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