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바디 메이커 김선화입니다.모든 운동의 기본이 되는 운동을 알려주는 세 번째 시간! 이번 시간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고민하는 부위, 바로 뱃살과 관련된 운동입니다.

늘어나는 뱃살 때문에 고민인데. 시간 내서 운동하기 너무 힘드시죠? 집에서 10분만 투자 하세요., 하루 10분 운동으로 늘어진 뱃살 없애 드릴게요~ 준비 되셨나요?

먼저 매트에 편하게 등을 대고 누워주세요. 양 손은 엉덩이를 받쳐 주시고요, 양 다리는 하늘을 향해 올리시고, 가볍게 구부려 주세요. 한 발을 아래로 내리시고 올라오는 호흡에 내쉽니다. 번갈아 가며 실시 합니다. 이때 허리가 떨어 지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이 동작은 최소한 20회 실시 총 3세트 해주세요. 

자 다음 단계로 방금 하신 동작들을 서로 연결해주세요. 마치 가위차기 하듯이 다리를 번갈아 가며 차줍니다. 복부 전체뿐만 아니라 허벅지 라인을 만들어 주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이 동작이 익숙해지셨다면 다음 동작으로 가볼까요? 양 손은 머리를 받쳐 주시고요, 어깨를 들어 올려주세요. 이 상태에서 방금 하신 가위차기 동작을 하시면 됩니다. 허리가 떨어지지 않게 해주세요. 트위스트 동작에 호흡을 내쉬세요.

각 20회씩 총 3세트 해주세요.  이제 더 이상 횟수 채우기 운동 하지 마세요. 집중만 하시면 하루 10분이면 충분해요.  뱃살 때문에 고민 하실 시간에 한 개라도 더 복근운동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바디 메이커 김선화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