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바디 메이커 김선화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팔굽혀펴기의 기본에 대해서 배워봤습니다. 기억나시나요?

이번 시간에는 배워볼 운동은 런지인데요.

하체 운동의 가장 기본이 스쿼트라면, 하체 전체 각선미와 탱탱한 엉덩이를 만들어 주는 것이 바로 오늘 배울 ‘런지’입니다. 하체 운동 중 가장 힘든 운동으로 꼽히지만 흘리신 땀만큼 엉덩이가 업되고, 저처럼 훌륭한 다시 각선미를 갖게 되실 겁니다. 오늘은 약간 변형된 런지 동작을 배워 보겠습니다. 

하체 운동의 가장 기본이 스쿼트라면, 하체 전체 각선미와 탱탱한 엉덩이를 만들어 주는 것이 바로 오늘 배울  ‘런지’입니다. 하체 운동 중 가장 힘든 운동으로 꼽히지만 흘리신 땀만큼 엉덩이가 업되고, 저처럼 훌륭한 다시 각선미를 갖게 되실 겁니다. 오늘은 약간 변형된 런지 동작을 배워 보겠습니다.  

먼저 양 손은 허리에 놓아 줍니다. 한 발을 뒤로 보내 양 무릎이 90도가 되도록 합니다. 다시 시작자세로 돌아오는 동시에 같은 발을 앞으로 보내 다시 한번 런지 동작을 합니다. 지금 하신 두번의 런지가 한 동작 입니다. 다시 해볼까요? 한발을 뒤로 보냈다가 다시 그 발을 앞으로 보내주세요. 번갈아 실시 하시고요, 한 쪽당 10개씩 번갈아 가며 총 3세트를 해주세요.  두번 째로 배워 볼 동작은 사이드 런지 입니다. 양 발을 모으고 제자리에 서주세요. 한 발을 어깨 넓이 두배로 벌리신 후 바깥 쪽 다리를 구부려 상체를 앞으로 숙여 주세요. 이때 바깥쪽 다리의 발끝은 정면을 바라보세요. 다시 제자리 돌아오셔서요, 같은 방향을 해주세요.  

한 쪽당 15회 실시, 총 3세트 입니다.  맨몸이 익숙해 지시면 양 손에 덤벨을 들고 해주세요. 근육은 다양한 자극을 주는게 제일 중요해요. 포기 하지 마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바디 메이커 김선화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