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바디 메이커’ 김선화입니다. 살면서 가장 많이 하게 되는 결심 중 하나가 바로 운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여름철이 다가오면 그 동안 묵혀놨던 운동기구를 꺼내거나 부랴부랴 헬스장에 등록하기도 하죠? 자,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신다면 값비싼 운동기구나 헬스장을 등록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멋진 몸매를 만드실 수 있을 거라 자신합니다. 먼저 첫 번째 챕터는 모든 운동에 기본이 되는 운동들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Lesson 1-1 knee push up - Diamond push up - push up  

남녀 가리지 않고 상체 운동의 가장 기본이 되는 팔굽혀펴기 동작을 배워보겠습니다.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고요,  운동 초보자 분들이라면 집중해서 봐주세요~ 

먼저 무릎 대고 푸쉬업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푸쉬업 자세를 해줍니다. 어깨와 손목이 일직선이 되게 해주시고요, 그대로 양 무릎을 바닥에 대주세요. 90도 각도까지 팔을 구부려 주세요. 머리와 엉덩이까지 일직선을 유지 하시고요, 올라오는 호흡에 내쉽니다. 다시 호흡 마시며 내려가고 내쉬는 호흡에 올라오세요. 

이 동작이 익숙해 지시면, 두번 째로 다이아몬드 푸쉬업을 배워보겠습니다. 무릎댄 푸쉬업 자세를 해주시고요, 한손은 앞으로 한 손은 뒤로 보내줍니다. 상체 내려갈 때 마시고, 올라오는 동작에 내쉬세요. 동작은 양손 번갈아 가며 실시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 쪽 근육이 더 발달 되어 있는데요, 양 가슴근육을 골고루 발달 시켜 줄 수 있는 운동입니다. (앉아서 설명먼저) 세번째 동작은 푸쉬업 동작에서 시작합니다. 여러분, 플랭크 동작 아시죠? 복근 운동에 최고죠. 이 두 동작을 접목시켜 볼게요. 푸쉬업 동작에서 플랭크 동작으로. 이때 골반이 많이 움직이지 않도록 해주세요. 한 쪽으로 하시고, 한 세트가 끝나면 다른 한 손으로 하시면 됩니다.

각 동작은 10회씩 해주세요. 동작이 익숙해 지면 점점 횟수를 늘려 20회가 될 때까지 해주세요. 처음부터 무리 하지 마시고요, 동작이 완전히 익숙해 지신 후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바디 메이커 김선화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