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금융 가치관 정립 및 재무 관리 역량 강화 위해 8월 21일까지 신청 가능

▲사진: 슬기로운 경제생활, 청년들의 경제 독립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포스터 출처: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사진: 슬기로운 경제생활, 청년들의 경제 독립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포스터 출처: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운영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은 인천경제교육센터와 협력하여 '슬기로운 경제생활, 청년들의 경제 독립 프로젝트' 프로그램 참여자를 8월 21일(수)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슬기로운 경제생활, 청년들의 경제 독립 프로젝트'는 청년들의 올바른 금융 가치관 정립 및 건전한 재무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제 독립을 목표로 청년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재무 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인천경제교육센터의 전문 강사진이 주도하며 ▲예산 관리 ▲투자 전략 ▲부채 관리 등의 주제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 만 19세에서 39세 사이의 청년으로, 부평구에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20명으로, 신청은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관계자 박현준 매니저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경제 지식을 배워, 진정한 경제적 독립을 이룰 수 있는 기회다." 며,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램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유기지 부평의 유선 및 SNS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