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에서는 지난 7월 18일(목)부터 20일(토)까지 제1회 부평구 청년 건강 증진 행사 '굿모닝, 청년 건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부평구 청년 건강 증진 행사 '굿모닝, 청년 건강!'은 지역 유관기관인 부평구 보건소와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 삼산정신건강복지센터, 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평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과 함께 부스 운영이 진행되었으며, 청년들의 몸 건강과 더불어 정신 건강을 위한 간이 검사 및 재밌는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각종 체험부스 외에 건강한 식생활을 도모하는 쿠킹클래스와 건강부적 및 키링 만들기, 무엇이든 말해보살(1:1 청년종합상담소), 고민타파! 타로상담, 마음약방 등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어 많은 청년들의 이목을 끌었다.
부평구 소재지의 헬스장과 연계한 쉽게 배우는 스트레칭과 인터벌 트레이닝 역시 청년들의 지속적인 건강 관심 제고를 위한 흥미를 유도하기 좋았으며, 청년들의 건강 지식을 일깨우기 위한 도전! 건강골든벨과 싱잉볼 명상의 시간까지 진행되어 총 3일에 걸쳐 약 300여명의 청년들과 만남을 가졌다.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문명선 센터장은 "부평구 청년 건강 증진 행사 '굿모닝, 청년 건강!'을 통하여 청년들의 몸과 정신적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값진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하였으며, 앞으로도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행사로서 발전시켜 부평구 청년들의 건강에 일조하는 건강 증진 행사를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