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두가 동등한 AI디지털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피플에듀가 함께합니다-

AI 교육 전문 기업 피플에듀(대표 김범준)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본다빈치뮤지엄 능동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2024년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과학기술통신부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은 ‘AISW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개최됐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피플에듀는 자체개발중인 'Dream AI Studio 시험판'을 활용해 자신만의 동화책을 만드는 체험을 제공했다. 'Dream AI Studio'는 교육현장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해 자신만의 창작물을 안전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교육용 툴이다.
피플에듀는 최근 LG U+와 서울중부교육지원청 협업 및 성동교육지원청등 다양한 기업과 기관에 맞춤형 AI디지털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피플에듀 김범준 대표는 “피플에듀의 Dream AI Studio 시험판을 공개과정에서 실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얻을 수 있어 의미있었으며, 앞으로 교육취약계층 대상 AI디지털 교육 확대와 Dream AI Studio 고도화를 통해 AI디지털교육기회를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피플에듀는 '모두의 동등한 AI디지털 교육기회의 확대'라는 미션을 가진 보건복지부 인가 예비사회적기업으로 교육불평등 해소를 목표 하고 있다.
김현주 기자
goust2428@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