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병자리(양력 120~218)

기대하지 않았던 돈이 생길 수 있는 날.

오늘은 친구가 오랫동안 잊고 있던 돈을 갑자기 갚는다거나 길바닥에 떨어진 돈을 줍거나 어디서라도 돈이 생길 운세다. 그렇다고 일부러 지갑을 놓고 나온다던가 하는 오버는 금물~! 어쩌다 생긴 돈이라면 기존에 약했던 건강부터 챙기자. 그리고 가까운 곳에서 당신의 위로가 필요한 사람이 있을 테니 힘이 되어주자.

 

물고기자리(양력 219~320)

친구에게 베푼 작은 선의가 배가 되어 오는 날.

지난번 친구에게 사 준 떡볶이가 패밀리 레스토랑식사 초대로 보답을 받을 수 있겠다. 작은 지출은 아끼지 말라. 배가 되어 당신에게 돌아올 수 있다. 하지만 우동 한 그릇 사주고 호텔 뷔페를 원한다면 꿈 깨시오. 차라리 그 돈을 당신이 모아서 가는 게 더 빠를 듯.

 

양자리(양력 321~419)

꿈 속에서 헤매지 말고 현실을 직시해야 하는 날.

아직도 자신이 동화 속 주인공이나 헨젤과 그레텔에 나오는 과자로 만든 집이 있다고 꿈꾸는 당신~! 꿈 깨는 게 좋겠다. 이젠 꿈속에서 그만 해매고 집으로 돌아가자. 백마 탄 왕자는 없다. 잠자는 숲속의 공주도.

 

황소자리(양력 420~520)

최대한 말을 아끼고 매너 있고 예의바른 행동이 필요한 날.

지나간 일들일랑 잊어버리고 오늘, 지금 하고 있는 일, 옆에 있는 사람들에게 성과 열을 다하는 날로 삼자. 한 가지 일에 몰두하기 어렵다면 이것저것 닥치는 대로 일단은 먼저 부딪치고 나서 생각하라. 다만, 너무 저돌적인 모습은 삼가하고 대인관계를 위해 최대한 말을 매너 있고 예의바르게 하자.

 

쌍둥이자리(양력 521~621)

새로운 계획보다 현재 상태를 점검하고 되돌아볼 필요가 있는 날.

오늘은 여행이나 움직이는 일은 가급적 삼가는 것이 좋겠다. 현재의 위치를 지키는 것이 결과적으로 좋을 하루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것보다 현재의 상태를 점검하고 뒤돌아보는 것이 더 필요한 날이다. 건강이 안 좋아질 수 있으니 심각해지기 전에 휴식을 취할 것.

 

게자리(양력 622~722)

실수 연발하기 좋은 날이니 구설에 오르지 않게 말 조심.

실수 연발인 오늘 하루. 지하철을 놓치거나 수업에 지각하는 등 당신이 원하지 않던 일들이 줄줄이 벌어진다. 조심하는 방법 말고 별 처방이 없다. 게다가 오늘따라 입이 간질간질해서 다른 사람에게 옮기는 싶은 말투성이다. 하지만 오늘은 당신의 입에 지퍼를 채우자. 어설프게 대화에 참여했다가 괜한 구설수에 오를 일이 있겠으니 자나 깨나 말조심!.

 

사자자리(양력 723~822)

건망증으로 친구와 다투거나 행운을 경험할 지도 모르는 날.

당신 물건 잘 챙겨야 하는 날이다. 당신의 건망증 때문에 친구와 다투는 일이 생길지 모른다. 당신의 건망증으로 친구에게 빌린 물건까지 잃어버리면 무조건 사과하자. 그러나 인생사 세옹지마. 간혹 그 건망증 때문에 행운이란 걸 경험할 수도 있겠다.

 

처녀자리(양력 823~923)

잔뜩 독이 오르고 예민해질 수 있으니 표정관리 잘해야 하는 날

그동안 차곡차곡 쌓여온 스트레스로 잔뜩 예민해 있는 당신! 누군가 톡 건드리기만 하면 펑 하고 터질 듯 잔뜩 독이 올라있는 하루다. 신경질적인 태도로 트집잡힐 수 있다. 그러니 표정관리는 좀 해주는 게 좋겠다. 내 맘처럼 나를 이해해주는 사람도 별로 없으니. 그러나 오늘은 연인에게 어리광이 먹히는 날이니 연인에게 위로를 받을 수 있겠다.

 

천칭자리(양력 924~1022)

크게 노력하지 않아도 일이 술술 풀리는 날.

상황, 조건 기타 등등 신기하게도 딱 맞아 떨어지니 마음에 걸렸던 일들이 있으면 찾아 해보자. 찝찝했던 지난날의 매듭을 말끔히 정리할 수도 있겠다. 정리하다 막히는 일이 생기면 선배나 부모님께 도움을 요청하면 해결책이 보인다. 작업 거는 이성 앞에서도 작업 멘트가 술술 풀리니 좋은 인연을 만날 수도 있겠다.

 

전갈자리(양력 1023~1122)

관계가 불편한 사람에게 화해 신청하기 좋은 날.

삐졌거나 싸웠거나 기타 등등 관계가 불편한 사람이 있다면 먼저 화해를 청하는 날로 삼자. 오늘 기회를 놓치면 불편한 관계 때문에 앞으로 손해 볼 일이 점점 불어난다. 가까운 사이일수록 더욱 먼저 다가가는 것이 필요하겠다. 오늘 당신의 화해신청을 다 받아줄 것이다. 여건이 된다면 실내보다는 실외, 넓은 자연을 접하는 장소에서 화해신청을 하는 것이 더 좋겠다.

 

사수자리(양력 1123~1224)

시간 내서 운동하기 좋은 날.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거나 요즘 들어 몸에 이상이 느껴졌다는 생각이 들면 병원을 찾는 것도 좋다. 모처럼 보양식을 챙겨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다. 매사에 똑 부러지고 현실적인 일처리도 좋지만 성급함은 그 동안의 모든 노력을 그르칠 수 있는 결과를 초래한다. 침착하자. 신중하고 여유롭게 결정할 수 있도록 하자.

 

염소자리(양력 1225~119)

오전에 중요한 일하고 오후에는 여유롭게 시간 보내면 좋은 날.

오늘 당신은 활활 타오르는 활화산 같다. 활달하고 열정적으로 보일 수는 있겠지만 스스로 쉽게 지치겠다. 컨디션이 받쳐주질 않으니 꽥 하고 쓰러지기 전에 무리하지 말자. 중요한 일이 있다면 가급적 오전에 해결하도록 하고 오후에는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자. 오후가 될수록 집중력도 점점 떨어지고 몸도 무거워지겠다. 저녁메뉴로 새로운 음식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다.

 

[자료 제공: 포춘닥터]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