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병자리(양력 1월 20일~2월 18일)

자존심을 내세우기보다 연인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해보자. 얼굴보고 얘기한다고 다 좋은 건 아니다. 오늘은 잠시 연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자. 그동안의 오해가 있었다면 그런 감정들이 스르르 녹아 사라질 것이다. 당신의 진실함이 전달될 것이다.

 

물고기자리(양력 2월 19일~3월 20일)

지금 힘들어 하고 있는 당신의 연인에게 슈퍼맨처럼 든든한 바람막이가 되어주어라. 다정하고 부드러운 말투로 대화해보라. 당신과 연인의 관계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테니.. 당신의 연인과 저녁메뉴는 단연 단 맛이 나는 걸로~! 우울했던 당신들의 마음에 한줄기 단 빛이 되어줄 것이다.

 

양자리(양력 3월 21일~4월 19일)

간만에 소개팅에 나간 당신. 상대방의 무성의한 코디에 첫인상이 기분이 상할지도 모른다. 다른 이유 때문이라고 둘러대는 상대방에 당신의 맘은 상하겠지만 오늘만은 그 사람의 말을 믿어주자. 오늘은 당신의 너그러운 이해심이 발휘되는 날이니 밑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분명 다음 만남에 상대방은 당신이 깜작 놀랄 만큼 멋진 모습으로 나타날 것이다.

 

황소자리(양력 4월 20일~5월 20일)

당신의 연애운은 오늘 처신 잘못했다가 그동안 공들인 탑 우르르 무너질 수 있겠다. 사소한 한마디가 초절정 비극수가 될 수 있으니 오늘은 연인의 기분을 살살 맞춰주는 것이 상책이다. 어설프게 폼잡기보다는 실속을 차리는 쪽을 택하는 것이 결과가 좋은 날! 유들유들한 처세가 필요한 오늘이다.

 

쌍둥이자리(양력 5월 21일~6월 21일)

지나버린 것들에 얽매이지 말고 새로운 시작을 계획하는 것이 필요한 날! 한 곳에 머물러 있는 것보다는 움직이고 변화를 시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지난 일에 발 묶여 있는 것보다 취미나 여가를 제대로 활용하면 마음도 안정되고 스트레스도 사라지고 고민도 해결된다. 보낼 것은 보내버리고, 잊을 것은 잊어버리자!

 

게자리(양력 6월 22일~7월 22일)

이것 저것 신경 쓸 일이 많지만 생각이 온통 딴 곳에 가 있으니 만사가 시큰둥한 날. 신경이 예민하니 조그만 말다툼이 심각한 싸움으로 번질 수도 있겠다. 신경전이 벌어질 것 같다면 애초에 시작하지 말자. 데이트 약속이 있다면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겠다. 적당히 전화통화, 문자로 주고 받는 온라인 데이트를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자자리(양력 7월 23일~8월 22일)

당신의 연인과 함께 최저의 비용으로 데이트를 즐겨보는 건 어떨지? 만원의 행복으로 카페커피 대신 공원의 자판기 커피를 마시고 버스 한 두정거장 쯤은 걸어 다니며 비싼 콘서트 대신 거리의 악사 공연을 함께 즐기는 것. 불평하는 연인에게는 최고의 비용으로 할 수 있는 데이트도 나중에 하면 되지 않느냐고 설득하자. 꼭 언제할 지는 말하지 않아도 좋다.

 

처녀자리(양력 8월 23일~9월 23일)

그동안 심은 대로, 투자한 만큼의 결실을 맺는 날이다. 발로 뛰고, 움직이고, 생각하는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하루. 하지만 당신의 팔랑귀 때문에 문제가 생길 수 있겠다. 친구나 주변 사람들의 말만 믿고 움직였다가는 아무도 책임을 져주지 않는다. 주변의 의견보다 자신의 의지대로 움직이는 것이 결과가 좋다.

 

천칭자리(양력 9월 24일~10월 22일)

욕심을 낼수록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니 무엇이든지 평소 하던 만큼만 적당히 하는 날이다. 지나치게 욕심부리지 말자. 급하게 진행하던 일이 있다면 조금만 침착하고 여유롭게 하는 게 좋다. 무리하게 진행했다가는 친구들과 의견 충돌로 인해 오히려 공든 탑을 무너뜨릴 수도 있겠다. 웬만하면 집으로 일찍 들어가서 쉬자. 오늘하루를 일찍 마무리 할수록 실수가 적다.

 

전갈자리(양력 10월 23일~11월 22일)

무심코 던진 농담이 오늘 하루를 망칠만큼 파장을 일으킬 수 있으니 말조심 해야 하는 날! 특히나 성(性)적인 이야기는 입에 담지도 말자. 괜스레 구설수에 오른다. 땀이 쭉 빠지도록 신나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 날이다. 간단한 내기로 승부욕을 불태워 보는 것도 자극이 되겠다. 별 관심없는 이성이 고백을 해온다면 확실하게 대답하자. 괜히 애매모호하게 태도로 질질 끌었다간 욕만 먹는다.

 

사수자리(양력 11월 23일~12월 24일)

사람과의 관계에 속 썩을 수 있으니 모임보다는 혼자 생각하고 처리하는 게 좋은 날이다. 필요 이상의 자존심은 자제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겠다. 여러 명이 모여 있을 때, 사사로운 일이 큰 다툼으로 번질 수 있으므로 말조심 할 것. 지름신이 강림하기 좋은 날이다. 필요치 않은 물건 혹 해서 사는 일이 없도록 주머니 단단히 붙들자.

 

염소자리(양력 12월 25일~1월 19일)

컨디션이 쑥쑥 상승하는 날이다. 몸도 가뿐하고 기분도 좋으니 뭐든 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들뜬 기분에 덜렁거리다 물건을 잃어버릴 수 있으니 소지품 관리에 주의할 것. 금전적인 도움을 받기 쉬운 날이지만, 가족이나 친척들에게 스스로 생각해도 현실성이 없는 부탁은 애초에 피하자. 서로 맘만 상할 수 있다.

[자료 제공: 포춘닥터]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