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4월 운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안내.     출처: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사진: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4월 운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안내.     출처: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에서는 오는 4월 총 3개의 청년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오늘(27일) 밝혔다.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은 19세~39세 청년 누구나 이용 가능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지역 청년들이 모여 새로운 관계망을 형성하고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곳이다. 유유기지는 청년들이 유연하고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함께 모여 쉬고 교류하는 열린 소통공간인 유유스페이스,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회의공간, 다과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등 청년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커뮤니티 지원 프로그램, 심리 정서 지원 프로그램, 문화·예술·건강 프로그램, 종합상담 등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요 청년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먼저 청년 맞춤형 문화예술 아카데미 ▲'(월간) 재잘재잘 클래스'에서는 이번 4월, 문화를 주제로 '봄맞이 화과자 클래스'가 진행된다. 지역 청년에게 문화 프로그램 참여 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4월 12일(금) 총 2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역 유관기관인 갈산도서관과 연계한 ▲'유닛? 유밋!(YOU NEED? YOU MEET!)'은 총 10명의 참가자가 그림책 작가와 함께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및 도서관 사서와의 멘토링을 하며 4월 24일(수) 갈산도서관에서 운영한다. 

지난 달부터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청년심리지원 프로그램 ▲'유유심(心)표'는 매월 둘째 주 월, 화로 4월 8일(월), 9일(화)에 개인상담(월 14~15명)이 이루어지며, 월별로 주제가 변경되어 진행되는 집단상담의 경우 이번 달은 '내 안의 스트레스 바라보기'라는 주제로 4월 18일(목), 25일(목) 총 2회기(월 20명)로 진행된다.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문명선 센터장은  " 이번 유유기지 부평 4월 프로그램들이 지역청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또한 지역청년들의 사회적 참여 확대와 성장을 위한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청년모임지원사업 '유유상종'과 지역 청년이 자발적으로 문화예술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문화예술 활성화를 촉진 사업 유유기지 부평 '청년유랑단'도 운영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프로그램은 인천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