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전문기업 레이니어, 유통 전문기업 라온스의 시니어산업을 위한 힘찬 발걸음

 

 

▲사진: 협약체결 사진. 왼쪽 라온스 홍종국 대표, 오른쪽 레이니어 박흥준 대표 출처: 주식회사 라온스
▲사진: 협약체결 사진. 왼쪽 라온스 홍종국 대표, 오른쪽 레이니어 박흥준 대표 출처: 주식회사 라온스

 

유통 전문기업 라온스(대표 홍종국)는  AI 스마트센서 융합 전문기업  레이니어(대표 박흥준)와  지난 16일 시니어라이프 시장 제품 기술 확보 및 글로벌 제품 출시를  위한 공동 연구개발 및 업무협약 체결을 했다고 오늘(23일)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라온스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업무협약식에는 라온스 홍종국 대표, 전혜린 사업부장, 레이니어 박흥준 대표, 김민환 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차세대 시니어라이프, 유라이프케어 산업 제품 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 개발과 기술 교류 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하고 , 양사가 보유한  브랜드와 AI 스마트센서 융합 경쟁력을  강화를 위한 공동 연구를 통해  시니어라이프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상대사인 레이니어는 카이스트 전자공학 박사 출신, 박흥준 대표가 설립한 기업으로 노년층에게 더 나은 삶의 질을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혁신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 제공해왔다.   주요 제품으로는   레이더와 인공지능 기술을 융합해   낙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행동을 감지하여 알림을 주는 MPC21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반인,재활환자,시니어들의 신체균형 및 보행 능력을 측정하여 자가진단 및 교정할 수 있는 '페디솔'을 개발한 바 있다. 

레이니어 박흥준 대표는 "노년층의 행복과 안정을 증진시키고 시니어 분들의 인생 2막이 더욱 의미 있는 미래가 되도록 함께 만들어 낼 것이며, 라온스와 협약을  통해 매출 확대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라온스 홍종국 대표는 “ 업무협약을 통해 고령화시대를 대비한 다양한 상품들을  공동 연구개발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성장하고 있는 시니어분야 사업 강화를 위해  전략적 투자유치도 고려하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라온스는  '100세 시대,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간다' 라는 슬로건으로  하고있는   시니어라이프 유통 전문기업을 목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