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 18세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대국민 투표
■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책 세 개를 선택하여 투표
■ 나우앤보트 대국민 투표 광장, 굿모임 XR 대국민 투표관에서 참여 가능
■ 정부 정책의 우선순위를 설정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

▲사진: 이곳에 사진설명을 넣어주세요.  출처: 기업명
▲사진: 이곳에 사진설명을 넣어주세요. 출처: 기업명

엘림넷(대표 한환희) 나우앤보트는 인공지능 로봇 시대를 맞이하여 대한민국 정부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소망을 반영하기 위한 ‘대한민국 정부에 바란다’라는 주제의 대국민 투표를 실시한다. 투표는 만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24년 2월 8일부터 2월 2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대국민 투표 참여자는 "2024년 정부가 예산 비중을 더 높여서 해결해야 할 중요한 정책 과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라는 질문에서 제시하는 기후 변화 대응, 양질의 일자리 창출, 수도권 과밀 해소 등 13가지 정책 과제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세 가지를 선택하여 투표할 수 있다.

이번 대국민 투표에서 무작위로 제시되는 정책에는 기업 경쟁력 강화, 경제 활성화, 인구 감소 문제 해결 등 현시대의 다양한 도전 과제들을 포함하고 있다.

엘림넷은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의 발전으로 경제 및 사회 환경이 급변하는 시대에 우리 사회가 직면한 핵심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정부 정책의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데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이번 대국민 투표를 기획하였다.

엘림넷 김수비 나우앤보트팀장은 “이번 대국민 투표를 통해서 정부의 정책 우선순위에 대한 사회적 합의가 이루어지고, 정부 정책 의사결정에 중요한 참고자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국민 여러분이 이번 대국민 투표에 적극 참여하여 자신의 의견을 표현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