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고시원매칭 플랫폼  독립생활( 대표 박영은)은  코맥스벤처러스 주최 '벤처러스 나이트'에 참가해  2023사업 운영 성과 발표를 진행했다고 오늘(21일)밝혔다.   

코맥스벤처러스는 2017년 설립된 중소벤처기업부 인정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 팁스(TIPS) 운영사로 활동하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시키는 단계별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벤처러스 나이트'는 코맥스벤처러스  포트폴리오사 중 지난 한해동안 우수한 사업성과를 보이고 있는 기업을 초청해 사업성과를 듣고  관계기업간 소통강화와 사업 기회공유 및 네트워킹을 위해 19일 'TIPS TOWN S1'  가든 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독립생활은  최근 달라진 시장과 사회 환경의 변화 및  타겟 마켓인 고시원시장의 특징,  자체 플랫폼의 기술적 특징등을  다이나믹하게  발표했으며, 특히  초기 기업들이 어려움을 가지는  마케팅분야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현장 참여 기업들과 투자자 들로 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성과발표에서  독립생활 박영은대표는 "1인가구가  꾸준한 증가로 750만 가구에 이른 사회 환경 변화와  주택이외의 주거 공간의 증가의 상관관계를 설명하고, 최근 물가상승과 금리인상 기조에서  현대인의  직주근접 생활 패턴 변화에 대해 발표하며, 1인주거 시장 잠재성에 대해 종례 보다 기대치가 높아진 상황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독립생활은  서비스 출시 1년 반 만에 누적 매출 25억 원을 달성한 바있으며, 올해 민간투자 연계 매칭 융자 프로그램  ‘립스’(LIPS) 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