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평택시 환경성질환 예방관리교육 강연회  출처: (주)터치포굿
▲사진: 평택시 환경성질환 예방관리교육 강연회  출처: (주)터치포굿

터치포굿(대표 박미현)은 평택시와  환경성질환 예방관리교육  '우리 삶 속의 환경성질환 알고 계셨나요?' 강연회를 지난 15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오늘( 19일)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진행된 열린 강연으로, 가정의학 및 기능의학 전공의 이해인 원장을 초청해 환경성질환의 이해와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12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환경성질환의 요인과 각 질환별 특징 및 예방법, 아이들이 환경성질환에 더 쉽게 노출되는 이유, 장 건강의 중요성 등 환경성질환에 대한 포괄적인 내용부터 구체적으로 조심해야하는 부분과 관리법 등을 강의 했다.  

평택시는 경기도 환경성질환 예방관리교육 사업으로 이번 강연을 개최했으며, 11월부터 평택시 소재 어린이 기관 18곳에서 환경성질환 예방관리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진행에 선정되지 못한 어린이기관들에게 새로 개발된 환경성질환 관련 보드게임 전달 및 어린기기관 교사 대상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연에 참관한 한 시민은 “환경요인의 심각성을 다시 한 번 알 수 있었으며, 실생활에서 작은 실천들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다" 는 반응을 보였다.

터치포굿  박미현대표는"이번 강연을 통해 시민들이 환경설질환의 요인을 알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교육 및 강연들이 많이 개최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