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부대 대상 금융교육 관련 무상 강의 프로그램 진행

▲사진: 희망조약돌 관계자가 태풍부대 부사관 대상으로 무료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희망조약돌 관계자가 태풍부대 부사관 대상으로 무료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이사장 이재원)에서 28사단 태풍부대 부사관을 대상으로 금융 바로알기 무료강의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4일 밝혔다.

희망조약돌의 강의기부는 높은 비용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초청강의로 인해 교육을 듣기 어려운 이들이 양질의 교육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국내에 있는 기업, 학교, 국가기관, 군부대 등에 무료로 다양한 커리큘럼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태풍부대 부사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저축, 부동산과 같은 분야의 금융 지식을 터득하여 미래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경제적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스스로 경제적 기반의 토대를 다질 수 있도록 강의가 마련되었다.

강의를 참관한 군 관계자는“희망조약돌을 통해 금융강의를 무상으로 받게 되어 감사하며 워크숍 기수별 교육에 강사 섭외가 매우 힘든데 기수마다 교육을 진행해 주고 있는 희망조약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희망조약돌 무료강의 프로그램 담당자 배성근 부장은 “강의 시간 동안 모든 인원이 집중해서 들어준 태풍부대 부사관에게 감사하다”며 “국내구호단체 희망조약돌은 양질의 강의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무상 강의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은 전국의 군부대를 방문해 국군장병들을 돕고 정서적 지원을 위해 질높은 강의기부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국방을 위해 헌신해오고 있는 국군 장병들과 취약계층의 생계안정을 위한 필요 물품을 지원하는 등 국군용사들의 복지 여건 개선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