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전남사회서비스원 전성기팀장, 한국보육진흥원 서영주부장,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배금주원장, 국립공주병원 이종국원장,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채준혁부장, 한국한의약진흥원 강윤환 센터장   출처: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사진: 왼쪽부터, 전남사회서비스원 전성기팀장, 한국보육진흥원 서영주부장,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배금주원장, 국립공주병원 이종국원장,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채준혁부장, 한국한의약진흥원 강윤환 센터장 출처: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배금주, 이하 인재원)은 지난 30일, 보건복지 분야 유관기관들의 교육품질 향상을 지원하는 ‘교육 컨설팅 사업’의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인재원은 국립공주병원(원장 이종국),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강성휘), 한국보육진흥원(원장 나성웅),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 등 5개 기관을 대상으로 교육 컨설팅을 수행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 5개 기관들의 성과를 소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역량평가 제도수립 △교육체계수립 △교육과정개발 △교육·조직진단 등 다양한 컨설팅 사례 등이 소개됐다. 특히 국립공주병원 이종국 원장은  “컨설팅으로 산출된 결과가 기관의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24년 기관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 고 말했다.

인재원 배금주 원장은 “유관기관들이 교육 컨설팅 사업을 통해 도출된 결과를 적극 활용하여, 국민을 향한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 컨설팅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교육 컨설팅 사업’은 보건복지 분야 유관기관의 교육역량 강화 및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역량평가제도수립 △교육체계수립 △교육과정개발 △교육·조직진단 △교육효과성평가 영역 내에서 신청기관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으로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교육훈련 등에 관한 조사ㆍ연구 및 종합계획 수립, 보건복지 관련 업무 종사자 및 공무원에 대한 교육훈련, 보건복지 분야 교육훈련 프로그램ㆍ콘텐츠의 개발ㆍ보급 및 관리 등의 사업을 수행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국가 보건복지 분야의 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 왔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