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희망조약돌 관계자가 시스메이트 연구원을 대상으로 무료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희망조약돌 관계자가 시스메이트 연구원을 대상으로 무료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국내구호단체 희망조약돌이 자존감·셀프리더십 무료 강의 프로그램을 시스메이트 연구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희망조약돌의 강연기부는 지난 2022년도부터 시작되어  전국 군부대 및 기관 기업, 지자체 등에 무료로 다양한 커리큘럼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주)시스메이트 연구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자존감 강의'로 연구원들의 자아 발전 방법을 다루고, '직장 내 리더십 강화 교육'을 통해 조직문화와 협업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업무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강의를 참관한 시스메이트 관계자는 “연구생들이 3시간 가까이 되는 강의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웃으며 참여한 것을 보고 뜻깊은 시간이라는 걸 알 수 있었다”며 “오랫동안 사회생활을 하며 떨어졌던 자존감을 올릴 방법을 알 수 있었고, 셀프리더십 강의에 대해서는 앞으로 업무에 적용해 볼 수 있을 거 같아 희망조약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희망조약돌은 양질의 강의가 필요한 곳 어디든 무상으로 출장강연을 제공하고 있다”며 “시스메이트 연구원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강의를 통해 연구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기쁘고 좋은 취지의 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희망조약돌은 국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활발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국내구호전문 NGO단체로,최근에는 팬기부 캠페인·공간기부 캠페인·무료 강의 프로그램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