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햇살처럼 밝고 선했던 막내 딸, 생명나눔으로 4명 살려
- 생일 10일을 앞두고 교통사고로 떠난 26살 박래영 씨

▲사진: 기증자  박래영 님 사진 . 출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사진: 기증자  박래영 님 사진 . 출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사진:  기증자  박래영 님 사진 . 출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사진: 기증자  박래영 님 사진 . 출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은 10월 13일 고대구로병원에서 박래영(26세) 님이 뇌사장기기증으로 4명의 생명을 살리고 하늘의 천사가 되어 떠났다고 밝혔다.

박 씨는 지난 9월 18일, 출근을 위해 집 앞 횡단보도에서 초록 불에 길을 건너던 중 운전자가 서류를 줍는다며 브레이크 대신 액셀러레이터를 밟은 차에 치여서 병원에 이송될 때부터 의식을 잃었다. 의료진의 적극적인 치료에도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상태가 되어 뇌사장기기증으로 심장, 간장, 신장(좌, 우)을 기증하여 4명의 생명을 살렸다.

가족은 갑작스러운 사고로 26살의 어린 딸이 다시는 일어날 수 없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었고, 더구나 그날 4명의 사람이 다쳤는데 박 씨를 제외한 3명은 간단한 찰과상에 그쳤기에 슬픔은 더 크게 다가왔다.

한 달 넘는 시간을 의식 없이 쓰러져 있던 박 씨를 보며 가족들은 결국 떠나보내야 할 순간이 왔다는 것을 알았고, 남에게 베풀길 좋아하는 래영이었기에 다른 누군가를 살릴 수 있는 장기기증을 선택했을 것 같아 기증을 결심했다.

경기도 안양에서 1남 2녀 중 막내로 태어난 박 씨는 밝고 활동적이고 어려운 사람에게 먼저 다가가는 따뜻한 사람이었다. 사람을 좋아하고, 시간이 생기면 헌혈과 봉사를 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베푸는 것을 좋아했다. 또한, 연구소 회계 업무 및 동물병원, 요식업 등에서 일을 하며 자기 계발 및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아 일하는 성실한 스타일이었다.

박 씨의 어머니 이선숙 씨는 “래영아, 엄마가 하늘나라 편지(한국장기조직기증원 홈페이지)에 하루도 빠지지 않고 너에게 글을 쓰고 있어. 네가 그랬잖아. 파랑새 엽서를 엄마한테 써주면서 파랑새처럼 행복하게 살라고, 엄마도 파랑새처럼 살 테니까 너도 하늘나라에서 아프지 말고 행복했으면 좋겠어. 사랑해. 그리고 고마워.”라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원장은 “삶의 마지막 순간에 다른 누군가를 위해 생명나눔을 실천해 주신 기증자와 기증자 유가족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기증자를 그리워하며 어머니와 언니가 마음의 편지를 전하는 영상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