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자감시장치, 심전도기, 무선초음파 등 우수한 제품 라인업 소개
■ 소노미, CE MDR 인증 획득 후 유럽 의료기기 시장 공략 박차
■ “최신 의료 트렌드에 발맞춰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하는 단계”

▲사진:  MEDICA 2023  출처: 바이오넷
▲사진:  MEDICA 2023  출처: 바이오넷
▲사진:  MEDICA 2023  출처: 바이오넷
▲사진:  MEDICA 2023  출처: 바이오넷

의료기기 전문기업 바이오넷(대표이사 라종주)이 의료기기 박람회 ‘MEDICA 2023’에 참가하여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MEDICA’는 매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여러 분야의 의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의료기기 및 기술과 병원 용품 등을 선보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료 산업 전시회로  올해는 전 세계 약 5000개사가 전시에 참가했다. 전시회는 AI, 빅데이터, 로보틱스 등에 관한 컨퍼런스 및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최신 의료 트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바이오넷은 전시 기간 동안 의료기기와 기술을 선보이며 세계 각국 의료 관계자 및 바이어를 맞이했다.  현장에서는 환자감시장치 브리오 엑스 시리즈(Brio X Series), 심전도기 카디오 시리즈(Cardio Series), 무선초음파 소노미(SonoMe), 동물용 웨어러블 센서 베모 플러스(VEMO Plus) 등 우수한 제품 라인업을 소개했다.  특히, 소노미는 지난달 CE MDR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현장에서 핸즈온 스캔을 통해 관람객들이 고품질 영상과 사용 편의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하였다.

바이오넷의 라종주 대표는 “MEDICA 2023에 참가하여 국제적으로 바이오넷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며 바이어 및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기점으로 글로벌 의료 시장에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의료기기 분야의 트렌드에 발맞춰 혁신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더 나은 의료 서비스와 환자 치료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하는 단계에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