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년 전 아내를 암 투병으로 떠나보내고, 외아들마저 떠나니 믿어지지 않아
- 아들아, 밤하늘에 별이 되어 밝게 세상 모든 이를 비춰주렴

▲사진: 기증자 신우호님 사진. 출처:한국장기조직기증원
▲사진: 기증자 신우호님 사진. 출처:한국장기조직기증원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은 10월 13일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에서 신우호(30세) 님이 뇌사장기기증으로 4명의 생명을 살리고 하늘의 천사가 되어 떠났다고 밝혔다.

신 씨는 지난 9월 8일, 운동 중 정신을 잃고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되었지만 의료진의 적극적인 치료에도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상태가 되었다. 가족의 기증 동의로 신 씨는 뇌사장기기증으로 심장, 간장, 신장(좌, 우)을 기증하여 4명의 생명을 살렸다.

가족들은 한 달 넘는 치료에도 점점 상태가 나빠져 뇌사상태가 되었고, 이대로 신 씨가 떠나게 되면 누가 기억해 주는 사람이 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 많은 고민 후 아들의 마지막 가는 길이 누군가를 살리는 좋은 일을 하길 원해서 슬픈 마음에도 어렵게 기증 결정을 내렸다.

서울에서 외아들로 태어난 신 씨는 평소 조용하고 내성적이며 맡은 바 일을 열심히 하는 성실한 성격이었다. 삼성반도체 개발팀에서 일하며, 주말에는 음악과 여행을 즐겼다고 한다.

신 씨의 아버지 신순우 씨는 “사랑하는 아들 우호야. 밤하늘에 별이 되어서 아빠도 비춰주고, 세상 사람들도 밝게 비춰서 행복을 나눠줘. 언제까지나 밝게 빛나는 별로 기억하고 살아갈게. 사랑한다.”라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신 씨의 아버지는 10년 전 아들이 군대에 있을 때 아내가 암 투병으로 세상을 떠나 아들이 힘든 군 생활을 한 것이 늘 미안했는데, 이렇게 아들이 먼저 떠나간다니 믿어지지 않는다며 하늘에서 아내와 행복하길 바란다며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원장은 “기증자 신우호 님과 유가족에게 생명나눔 실천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생명나눔을 통해 다시 살게 된 분들을 대신해 모든 기증자와 기증자 유가족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