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규제 감독 기관 고위 임원들의 이사회 합류

▲사진:Ali Eselioglu CoinTR  CEO   출처: CoinTR PRO
▲사진:Ali Eselioglu CoinTR CEO 출처: CoinTR PRO

코인티알(CoinTR)은  튀르키예 규제 감독 기관과 국립은행 고위 임원 5명이 공식적으로  코인티알 거래소에 합류했다고 오늘 밝혔다. 

튀르키예 국가 무역 등기소도  코인티알의 신규 이사회사 변경되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들은 각각 최고경영자, 이사회 의장, 이사 및 최고 준법감시인 등 핵심 직책을 맡는다. 이들은 블록체인과 Web 3.0 기술을 활용하여 튀르키예 경제에 힘을 실어 튀르키예 경제 성장의 새로운 동력을 창출할 예정이다.

공시에 따르면 전 튀르키예 재무부 차관이자, 저축보험기금(BSIF) 의장이 었던 Sakir Ercan Gul(사키르 에르칸 귈)이 코인티알의 이사회 의장을 맡았다. 또한, 튀르키예 국영 은행의 시장 감독국 부국장을 맡았던 Ali Eselioglu(알리 에셀리오글루)가 코인티알의 CEO에 역임되었다.

알리 에셀리오글루는 불과 일주일 전까지 국영 은행의 외환거래, 금 수출입 승인, 국가 금 비축 및 거래 실행, 채권 어음을 감독을 주로 담당했으며, 20년 이상 전통 금융 및 은행에서 커리어를 쌓았을 뿐만 아니라 Web 3.0과 디지털 경제에 대한 높은 지식과 통찰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튀르키예 중앙은행의 수석 고문이자 전 도이치 뱅크 튀르키예 지점의 이사회 의장을 역임 한 Ergun Akıncı(에르군 아킨치)과 튀르키예 국영 은행 바키프뱅크의 부행장 출신 Mehmet Emin Karaagac(메흐멧 에민 카라가크) 또한 새로운 이사회에 합류했다.

튀르키예 은행 규제 감독청(BDDK) 부국장이자 기관들의 인허가를 담당했던 Yakup Demir(야쿱 데미르)는 코인티알의 최고 준법감시인으로 선임되었다.

정부 규제기관 고위 임원들이 암호화폐 거래소에 합류해 이사회를 구성한 것은 코인티알이 전 세계 최초다.

코인티알 아시아 총괄이사 다니엘 신(Daniel Shin, 신선호)은 "일반적인 신규 거래소와 달리 코인티알은 규제 기관, 전통 금융기관, 우수한 기술팀이 공동으로 설립한 기술회사에 가까우며, 설립부터 전통 금융과 디지털 자산이 결합된 새로운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집중해왔다"라고 이야기하며, "코인티알의 이사회에 금융 규제  감독기관의 임원들이 합류하여 규제 기반의 혁신과  포용성을 보여준 만큼, 다른 지역 역시 이러한 방식의 규제 친화적인 안전한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큰 표본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