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비쥬얼메이커 대표 오세정(원쪽)과  한중산업협력협회 회장 최영희(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비쥬얼메이커 대표 오세정(원쪽)과 한중산업협력협회 회장 최영희(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중산업협력협회(회장 최영희)는 (주)비쥬얼메이커(대표 오세정)와  한국제품의 중국 수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금일(26일) 밝혔다. 

협약은 지난 25일(수)  오후 비쥬얼메이커 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현장에는 한중산업협력협회 최영희회장과 비주얼메이커 오세정대표와 임직원이 함께했다.   본 업무협약은  ‘트라이 에브리싱(Try Everything)2023'의 지역 협력 프로그램인 <차이나링크 >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링크차이나'는 중국정부와 연계해 한국  스타트업의 중국 진출을 도와주고 한국의 우수한 제품의 중국수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20년부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은 중국 진출 중소기업 지원 강화와 한중 시장 내 협력사업 기회 발굴을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양사는 협약이후 국내 기술기업의 안정적인 중국시장 진출에 함께 하기로 했다.  

 한중산업협력협회는 K-콘텐츠 수출 및 브랜드 온라인 마케팅과 유통 등을 통해 다수 국내 기업의 중국 시장진출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을 보유하고 있다.   

협약 상대사인 비쥬얼메이커는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도와 스스로 브랜드 파워를 가질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고, 맞춤 콘텐츠를 제작 해왔으며,  수출바우처, 혁신바우처, 관광두레의 수행기관이자, 와디즈 펀딩메이트로써 활동하며 다양한 기업의 질적 성장을 지원해왔다.     

한중산업협력협회 최영희 회장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국수출을 원하는  국내  중소기업에을 지원 할 수 있게 되어 의미있게 생각하며, 참여기업에게 중국 진출에 필요한  컨설팅과 정보제공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중국 정부 창업지원금 매칭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