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 대한민국 기초 상식 퀴즈 대회’ 온라인으로 진행
■ 한국사, 헌법, 한글 맞춤법 등 기초 상식 실력 겨뤄
■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부심과 건전한 시민의식 함양 목적
■ 10월 20일 오후 3시 엘림넷 본사에서 시상식 거행
■ 민서현 씨(33세) 대상 수상

▲사진: 제2회 대한민국 기초 상식 퀴즈대회 시상식 출처: (주)엘림넷
▲사진: 제2회 대한민국 기초 상식 퀴즈대회 시상식 출처: (주)엘림넷
▲사진: 제2회 대한민국 기초 상식 퀴즈대회 대상 수상자 민서현 씨 출처: (주)엘림넷
▲사진: 제2회 대한민국 기초 상식 퀴즈대회 대상 수상자 민서현 씨 출처: (주)엘림넷
▲사진: 제2회 대한민국 기초 상식 퀴즈대회 대상 수상자 민서현 씨 가족 출처: (주)엘림넷
▲사진: 제2회 대한민국 기초 상식 퀴즈대회 대상 수상자 민서현 씨 가족 출처: (주)엘림넷

엘림넷(대표 한환희)은 지난 10월 12일 전 국민 대상 '제2회 대한민국 기초 상식 퀴즈 대회'를 성황리에 마치고, 10월 20일 엘림넷 본사 비전홀에서 시상식을 거행했다.

지난 10월 1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퀴즈대회는 오후 3시부터 40분 동안 뜨거운 열기 속에서 대한민국 역사와 헌법, 한글 맞춤법, 그리고 행복한 한국 사회를 위한 중요 과제 및 해결 방법 등 대한민국 기초 상식 실력을 겨뤘다.

이번 퀴즈 대회에서는 한국사 및 헌법, 한글 맞춤법에 대해 각 객관식 10개 문제씩 총 30문제가 출제되었다. 또 서술형으로 ‘한국인의 행복 증진을 위해 한국 사회가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 세 가지 및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당신과 당신이 속한 공동체의 행복을 위해 당신이 실천할 수 있는 일 세 가지를 기술하라’는 문제가 출제되었다.

이번 퀴즈대회에서 1등 대상을 수상한 민서현 씨는 시상식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주말에 소그룹 독서수업을 진행하고 가정에서 자녀들과 함께 독서를 한 점이 퀴즈대회에서 1등을 하게 된 비결”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음 세대인 청소년이 행복하기 위해 필요한 한국의 교육 시스템에 대해서 "우리의 교육 시스템이 남과의 경쟁을 부추기고 살아남지 못하면 패배자로 스스로를 낙인 찍으며 살게 하지 않는 방향으로 변했으면 좋겠다.”라며, “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 수업 같은 게 아주 어릴 때부터 공교육을 통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엘림넷이 이 행사를 기획한 것은 오랜 역사와 풍부한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빠른 경제 성장을 통해 기술과 산업 분야에서 세계적인 성과를 거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부심을 고취하고 건전한 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함이다.

엘림넷 나우앤테스트팀 신은해 팀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으로 한국 사회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