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떠난 아빠와 언니, 하늘나라에 만나 함께 행복하길

▲사진: 왼쪽부터 기증자 강미옥 님, 손자 김시현 군  출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사진: 왼쪽부터 기증자 강미옥 님, 손자 김시현 군  출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은 7월 26일 삼성서울병원에서 강미옥(58세) 님이 뇌사장기기증으로 5명의 생명을 살리고 하늘의 천사가 되었다고 밝혔다.

강 씨는 지난 7월 22일, 개인 사업장에서 일하던 중 의식을 잃고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하여 치료받았으나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상태가 되었다. 강 씨는 뇌사장기기증으로 심장, 폐장, 간장, 신장(좌, 우)을 기증하여 5명의 생명을 살렸다.

강 씨는 가족에게 만약 불의의 사고로 뇌사상태가 된다면 장기기증을 하고 싶다고 이야기했고, 가족들은 강 씨의 생전의 뜻을 이뤄주고자 기증에 동의했다.

강 씨의 딸 이진아 씨는 “아빠 초등학교 4학년 때 사별하고, 친언니가 22살에 사고로 떠나보냈다. 이 세상에 남은 건 엄마랑 저밖에 없는데 고생만 하고 떠나신 것 같다. 하늘나라에서는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살길 바란다.”며 기증 결심의 이유를 말했다.

경상북도 영덕군에서 5남 2녀 중 여섯째로 태어난 강 씨는 밝고 활발한 성격으로 어려운 사람을 보면 먼저 챙겨주는 따뜻한 사람이었다. 활동적으로 사람들과 잘 어울렸으며, 난타와 라인댄스 등 다양하게 배우는 것을 좋아했다.

강 씨의 딸 이진아 씨는 “우리 다음 생에 만나서는 오래오래 헤어지지 말고 행복하게 살자. 하늘나라에서 아빠랑 언니랑 아프지 말고 잘 지내고, 엄마가 사랑하는 손자 시현이 씩씩하게 잘 지낼 테니 가끔 꿈에 나와줘. 엄마는 내 인생의 전부였고 삶의 낙이었어. 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해.”라고 말했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원장은 “하늘에 아름다운 별이 되신 기증자 강미옥 님과 유가족에게 생명나눔 실천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삶을 얼마나 아름답게 살았는지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아름답게 이별하여 기억되는지도 중요한 것 같다.”며 “생명나눔을 통해 다시 살게 된 분들을 대신하여 모든 기증자와 기증자 유가족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