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동원
가수 정동원

(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은 가수 정동원이 선한스타 6월 가왕전 상금 100만원을 소아암, 백혈병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정서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금일(07일) 밝혔다.

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 서비스로 앱 내 가왕전에 참여한 가수의 영상 및 노래를 보며 앱 내 미션 등으로 응원을 하고 순위 대로 상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선한스타를 통한 누적 기부 금액 3,407만 원을 돌파한 가수 정동원은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10분 MBN에서 방송되는 '지구탐구생활'에서 고군분투 글로벌 생존기를 통해 솔직 담백한 모습으로 안방에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가수 정동원의 이름으로 기부한 가왕전 상금은 장기간 치료받느라 혹은 경제적 사정으로 인해 배움을 놓친 아이들을 대상으로 치료 이후에도 온전히 사회에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학습 및 심리, 미술 정서 치료 등의 정서 지원으로 사용된다.

한국소아암재단의 홍승윤 이사는 "홍보대사로써 선한 영향력을 펼쳐주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많은 활약을 부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재)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질환 어린이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 외래치료비 및 긴급치료비 지원, 정서지원, 헌혈 캠페인, 소아암 어린이 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