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곳에 사진설명을 넣어주세요.  출처: 기업명
▲사진: 이곳에 사진설명을 넣어주세요. 출처: 기업명

미스블록과 바노바기 성형외과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미스블록은 치과 전문 의료 플랫폼 '아나파톡'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회사로, 병원 예약, 전문 후기및 환자의 의료데이터를 온체인화하여 빅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미스블록은 성형, 미용 카테고리로 생태계 확장을 선언했다. 그 첫 걸음으로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성형, 미용 관광의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바노바기 성형외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는 현재 최첨단 시설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숙련된 전문 의료진이 함께 하고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암호화폐를 의료관광 결제수단으로 이용하여 해외 환자유치에 적용하는 미스블록의 블록체인 시스템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라며 “국내외에서 암호화폐가 결제 수단으로의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해외 의료관광객들의 높은 환전수수료나 결제의 불편함을 암호화폐 결제서비스로 해결하여 더 많은 해외 고객들을 국내로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미스블록은 19회 월드블록체인 웹 3.0 마블스 호치민 시티 2023 컨퍼런스에서 블록체인과 웹 3.0 기술을 활용하여 생태계를 넓히는 계획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