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6팀, 최우수상 5팀, 우수상 22팀 등 총 33팀에 상장 수여

▲수상자 단체사진
▲수상자 단체사진
▲수상자 및 가족 단체사진
▲수상자 및 가족 단체사진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보건복지부 및 강원도교육청에서 후원으로 3월 20일부터 4월 28일까지 ‘2023년도 대한민국 헌혈공모전’을 개최하고 6월 14일과 6월 16일 양일간에 걸쳐 수상작에 대해 시상했다.

 헌혈공모전은 많은 국민들에게 헌혈의 필요성을 알리고 헌혈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자 지난 2009년에 시작해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헌혈공모전은 헌혈홍보 동영상, 수혈 수기, 포스터 일반인, 포스터 초·중·고 총 6개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총 1,077개 작품이 응모하여 33개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헌혈공모전 대상은 동영상 부문 김민서·조민영의 ‘나눔의 기적’, 수혈수기 부문 송태훈의 ‘아빤 우리 아들을 사랑해’, 포스터 일반인 부문 임나연의 ‘사랑 나눔, 멈추지 말고 PLAY해 주세요’, 초등학생 부문 유다은의 ‘헌혈, 절망에서 희망으로 가는 생명동아줄!’, 중학생 부문 유재준의 ‘당신의 따듯한 심장으로 3명의 심장을 뛰게 해주세요.’, 고등학생 부문 박세현의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뽑아주세요!’가 수상하였다.

 조남선 혈액관리본부장은 “수상자 여러분의 소중한 작품들이 국민의 마음에 닿아 생명을 나누는 헌혈에 참여하는 동기를 부여할 것”이라며 “오늘 시상식에 참석해주신 수상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헌혈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국민 헌혈 참여 장려를 위한 포스터와 기념품, 온라인 콘텐츠 등의 소재로 사용되어 헌혈의집, 헌혈버스와 같은 현장은 물론 SNS와 각종 행사 등을 통해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